상반기 헬스&뷰티 키워드 '3H' 선정…150여가지 부문별 베스트 아이템 어워즈북 공개
올해는 특히 외적인 아름다움뿐 아니라 건강한 아름다움에 대한 중요성이 강조되면서 건강과 미용을 동시에 잡을 수 있는 관련 품목들이 매출 상승세를 보였다.
다이어트 성수기와 비수기의 경계가 사라지면서 헬스케어 제품을 찾는 고객들도 늘었다. 가볍게 한 끼 식사를 대신할 수 있는 다이어트 대용식과 포만감을 주는 다이어트 간식류 등 건강기능식품 매출은 180% 이상 증가했다.
또 힐링(Healing)아이템의 매출도 크게 상승했다. 디퓨저와 향초, 드레스퍼퓸 등 은은한 향을 통해 안정감을 찾는 이들이 늘어나면서 관련 제품들의 매출은 전년 동기간 대비 약 3배가 증가하며 올해 상반기 가장 주목되는 카테고리로 눈길을 끌었다. 이 밖에도 올해 상반기에는 피로를 풀 수 있는 풋케어와 숙면을 돕는 힐링 제품들도 다양하게 출시되며 좋은 반응을 얻었다.
한편, 올리브영은 지난 17일부터 23일까지 진행한 2015 상반기 어워즈 기념 고객 감사 이벤트에 이어, 24일부터는 상반기에 가장 사랑 받은 부문별 베스트 아이템을 만날 수 있는 상반기 어워즈북을 공개하고 감사 할인 쿠폰을 증정한다.
김소연 기자 nicksy@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