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그랜드 키친&다이닝’ 진행, 일부 장르 최대 40% 할인"
"생활장르 매출 지난해 대비 3배신장,스스로 꾸미는 인테리어 선호"
"4·5월 소비심리 회복세 이어갈 대규모 할인 행사, 메르스 타격 최소화 "
[아시아경제 노해섭 ]메르스(중동호흡기증후군) 확산 우려가 높아지면서 유통업계도 연일 매출 감소에 대한 걱정이 역력하다.
광주신세계에 따르면 5월 매출 신장률은 지난해 동기대비 6.9% 신장세를 보였지만 6월(6/1~7)들어 -9.0%로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약 15% 떨어졌다.
광주신세계 관계자는 “지난 4월과 5월, 위축된 소비심리가 개선되고 있는 분위기였다”며 “이러한 실적 추세가 6월 한 달까지 이어진다면 하반기에서도 좋은 흐름을 보일 것 이라는 긍정적 전망이 가능한 상황이라 메르스 타격을 최소화시키는 데 힘쓰고 있다”고 말했다.
이번 행사 참여 브랜드는 르쿠르제, 실리트, WMF 등 유명 키친웨어와 포트메리온, 덴비, 레녹스 등 테이블웨어 브랜드들이 대거 참여해 최대 40%까지 할인 판매한다.
광주신세계는 올해 본격적인 이사 및 결혼 성수기인 4월부터 지난 주말(~6/7)까지 키친·테이블웨어가 12.4%의 높은 매출 신장률을 보이고 있다고 밝혔다.
이는 지난해 동일기간 생활장르 전체 매출이 4.6% 신장에 그친 것에 비해 3배 가까이 신장한 수치이며, 일상의 작은 물품으로부터 소박한 즐거움을 찾으려는 고객들의 라이프스타일 트렌드가 점차적으로 변화하고 있는 것이라고 설명했다.
특히 키친·테이블웨어의 인기는 30대 신혼부부와 50~60대 중장년층이 이끌고 있다고 전했다. 광주신세계는 큰 비용이 드는 인테리어 공사 대신 아기자기한 테이블웨어로 신혼 분위기를 내려는 젊은 신혼부부들, 은퇴 후 식기 스타일 매칭이나 테이블 데코 등 비교적 적은 비용으로 집안의 분위기를 바꾸려는 50~60대가 급증하고 있기 때문인 것으로 해석했다.
행사기간 동안 광주신세계 지하 1층 각 매장에서는 르크루제 무쇠 냄비를 20만 9천원에, 실리트 런치박스(2단)를 3만 3천원에, WMF 다용도 냄비 세트를 29만 9천원에 선보인다.
또한 지하 1층 행사장에서는 실리트 진열상품을 최대 60%까지 할인 판매하는 특별전을 진행하며 행사 기간 중 프로모션도 다양하다. 신세계카드(씨티, 삼성, 포인트카드)로 당일 30/60/100만원 이상 구매하면 상품권 1만 5천원/3만원/5만원을 증정한다.
광주신세계 관계자는는 “최근 상대적으로 저렴한 비용으로 주방 분위기를 화사하게 바꿀 수 있는 키친·테이블웨어 아이템이 큰 인기를 끌고 있다”며 “계속해서 합리적인 가격은 물론 신세계에서만 볼 수 있는 색다른 행사를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
노해섭 기자 nogary@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