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경제 박미주 기자]4월 한 달간 133%가량의 수익률을 낸 이성태 신한금융투자 PB팀장의 투자 전략은 고령화 시대를 준비하는 기업이다.
고객 수익률을 직원 평가와 연동하는 신한금융투자는 지난 4월 ‘고객 수익률 우수직원 TOP5’를 선정하고, 그 결과를 20일(수) 공개했다.
신한금융투자의 4월 수익률 우수 직원 5명은 한 달간 평균 49.54%의 고객 수익률을 보였다. 이는 같은 기간 코스피 상승률 4.2%를 10배 이상 뛰어넘는 우수한 성적이다. 리테일 전체 PB 직원들의 연초 1월부터 4월까지 누적 고객수익률도 평균 15%를 넘어 코스피 상승률 11%보다 4%포인트 이상 높았다.
수익률 2위는 39.24% 수익률을 보인 정덕민 평택지점 PB팀장이었다. 문진영 신당지점 PB팀장(28.25%), 이인화 노원역지점 PB팀장(23.90%), 정진욱 잠실신천역지점 PB팀장(23.07%)이 뒤를 이었다.
신한금융투자는 고객 수익률을 높이기 위해 매월 지점장부터 임원까지 참여하는 상품전략위원회를 개최하고, 시의 적절한 상품전략, 투자전망 등 투자의 바로미터를 제공하고 있다. 뿐만 아니라 모든 직원의 전문성 강화를 위해 ‘직원경쟁력강화특별위원회’를 운영하고 있다. 최고 전문가과정(PB마스터), COP, 마이스터 제도 등 체계적인 교육 시스템을 통해 고객 수익률 높이기에 회사의 역량을 집중하고 있다.
박석훈 신한금융투자 리테일그룹 부사장은 “고객 수익률 평가제도는 2012년 시작 이후 직원 평가에서 성과급 연동까지 꾸준히 진화 중”이라며 “고객 수익률 정책은 신한금융그룹이 지향하는 따뜻한 금융철학의 핵심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우수한 수익률을 통해 고객으로부터 신뢰받는 증권회사의 모델을 만들어 갈 것”이라고 강조했다.
박미주 기자 beyond@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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