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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차, 美 서부 최대 미술관 LACMA와 파트너십 체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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韓·美·유럽 잇는 글로벌 아트 프로젝트 체계 구축

첨단 기술 담은 혁신적 현대미술작품 다루는 LA미술관과 10년 장기후원
국립현대미술관, 테이트 미술관에 이어 세계 주요 미술관과 파트너십 구축
현대차 브랜드 이미지 제고는 물론, 문화예술 활동의 저변 확대 기대
기술과 미술의 융합을 주제로 한 작품 활동 지원, 한국미술사 연구 지원


[아시아경제 송화정 기자]한국·미국·유럽을 잇는 현대차 의 '글로벌 아트 프로젝트'가 본격 가동된다.
현대자동차는 지난 26일(현지 시간) 미국 서부 최대 규모의 미술관인 'LA카운티미술관(이하 LACMA: The Los Angeles County Museum of Art)'과 10년 장기 후원 협약을 체결했다고 27일 밝혔다.

현대차는 최근 세계적인 미술관과 연이어 파트너십을 맺음으로써 한국·미국·유럽을 잇는 명실상부한 글로벌 아트 프로젝트 체계를 구축하게 됐다. 현대차는 2013년 11월 국립현대미술관과 10년 장기 후원 협약을 체결했으며 지난해 1월에는 영국의 테이트모던 미술관과 11년 장기 후원 협약을 맺었다.

이를 통해 현대차는 세계 주요 지역의 문화예술 발전 및 저변 확대에 기여하는 것은 물론, 글로벌 시장에 한국의 예술을 앞장 서 알릴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뿐만 아니라 세계적인 예술가 및 예술 기관과의 공고한 파트너십을 바탕으로 자동차 개발과 기업 경영 전반에 문화예술적 가치를 접목시켜 글로벌 프리미엄 브랜드로 올라서기 위한 기반을 다질 것으로 기대된다.

현대차와 장기 파트너십을 맺은 LACMA는 북미 예술의 중심지인 뉴욕에 맞서겠다는 야심찬 목표 아래 1965년 'LA과학역사미술박물관'을 기반으로 개관해 지금까지 다양한 장르간 융합을 선도하는 작품들을 선보이고 있으며 매년 120만여명이 찾는 미국 서부 최대 규모의 미술관이다.

현대차는 반세기 전부터 보여준 LACMA의 선도적 시도와 혁신적 예술성이 미래지향적인 경험과 가치를 전달하고자 하는 현대차의 브랜드 방향성인 '모던 프리미엄'과 일맥상통한다고 여겨 이번 파트너십을 결정했다.

현대차는 기술와 예술의 융합을 선도하는 LACMA를 후원하며 제조업을 넘어 예술과 기술의 복합체로 발전하고 있는 자동차 산업의 글로벌 대표 기업으로서 브랜드 이미지 제고와 함께 예술을 통한 기술 혁신의 초석을 다지는 자리로 만들어 갈 계획이다.

마이클 고반 LACMA 미술관장은 협약식 인사말에서 "현대차와의 파트너십을 통해 의미 있는 두 분야에 혁신적 가치를 접목시킬 수 있어 기쁘다"며 "문화예술의 가치를 존중하고 최근 주목받고 있는 한국 미술사 연구에 힘을 보태려는 현대차의 정신에 박수를 보낸다"고 소감을 밝혔다.

현대차 관계자는 "기술과 예술의 융합이 LACMA를 찾는 관람객들에게 색다른 가치와 영감을 제공할 것으로 기대된다"며 "향후에도 LACMA를 비롯한 예술분야와의 파트너십을 바탕으로 기술에 예술을 담아 새로운 가치를 창출하고자 하는 현대차만의 브랜드 방향성을 확립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현대차는 앞으로도 다양한 분야와의 협업을 통해 미국, 유럽뿐만 아니라 세계 전 지역과 공감대를 형성하고 현대차의 브랜드 가치를 전달할 수 있는 교육, 문화 프로그램을 진행할 예정이다. 현대차 글로벌 아트 프로젝트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현대차 브랜드 홈페이지(brand.hyundai.com)에서 확인할 수 있다.



송화정 기자 pancake@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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