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가전업계, 청춘 사로잡는 영&액티브 마케팅 눈길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아시아경제 이창환 기자] 생활 가전 업계가 기존 타겟이던 주부층을 공략하던 것에서 ‘미래 고객’이라 할 수 있는 대학생 등 20대를 대상으로 한 마케팅 활동을 펼치고 있다. 특히 활동적이며 SNS 등 인터넷 환경에 익숙한 젊은 세대에 눈높이를 맞춘 다양한 참여형 이벤트가 눈에 띈다.

28일 업계에 따르면 프리미엄 생활가전 전문 기업 리홈쿠첸은 ‘제 1기 대학생 서포터즈’를 모집한다. 서포터즈 활동은 9개월간 진행되며, SNS 홍보 활동, 팀별 미션을 수행하게 된다.
대학생이라면 누구나 지원 가능하다. 서포터즈에게는 입사 지원 시 가산점 부여 등 여러 혜택이 제공된다. 오는 31일까지 리홈쿠첸 홈페이지, 카페의 지원서를 다운 받아 지원할 수 있다.

가전기업 일렉트로룩스는 디자인공모전 ‘디자인랩 2015’를 개최한다. 아이들이 안전하고 행복하게 성장할 수 있는 주거 환경을 테마로, 일상 생활에 필요한 제품을 디자인하는 것이 과제이다. 내달 8일까지 공식 홈페이지에서 가전 디자인 스케치와 설명을 제출하면 된다.

린나이코리아는 타이머 설정을 통해 자동으로 라면을 완성시켜 주는 ‘라면쿡 레인지’ 출시를 기념해 청춘의 친구라 할 수 있는라면 레시피 공모전 이벤트를 연다.
내달 5일까지 나만의 라면 레시피를 개인 블로그에 등록 후, URL을 요리마니아 게시판에 올리면 된다.공모전 참가자 중 추천을 가장 많이 받은 5등까지 베스트 5를 선발, 라면쿡 레인지를 증정한다.

헬스케어 전문기업 바디프랜드는 전용 서체인 ‘바디프랜드체’ 3종을 공개했다. ‘건강을 디자인하다’라는 브랜드 철학을 담은 활기차면서도 균형 있는 서체로, 상업적 용도 제외 시 자유롭게 사용할 수 있도록 무료 배포할 예정이다. 활용도가 높아 컴퓨터 작업을 주로 하는 젊은 층에게 호응을 받을 것으로 기대한다.



이창환 기자 goldfish@asiae.co.kr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이창환 기자 goldfish@asiae.co.kr
<ⓒ아시아 대표 석간 '아시아경제' (www.newsva.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전국 32개 의대 모집인원 확정…1550명 안팎 증원 [포토] 서울대병원·세브란스, 오늘 외래·수술 '셧다운' "스티커 하나에 10만원"…현금 걸린 보물찾기 유행

    #국내이슈

  • "韓은 부국, 방위비 대가 치러야"…주한미군 철수 가능성 시사한 트럼프 밖은 손흥민 안은 아스널…앙숙 유니폼 겹쳐입은 축구팬 뭇매 머스크 베이징 찾자마자…테슬라, 中데이터 안전검사 통과

    #해외이슈

  • 캐릭터룸·테마파크까지…'키즈 바캉스' 최적지는 이곳 [포토] 붐비는 마이크로소프트 AI 투어 이재용 회장, 獨 자이스와 '기술 동맹' 논의

    #포토PICK

  • 고유가시대엔 하이브리드…르노 '아르카나' 인기 기아 EV9, 세계 3대 디자인상 '레드닷 어워드' 최우수상 1억 넘는 日도요타와 함께 등장한 김정은…"대북 제재 우회" 지적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네오탐'이 장 건강 해친다?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