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앤쇼핑 관계자는 "최근 1년 사이 모바일 쇼핑 거래가 두 배 이상 급증했다"면서 "고객 편의성을 높이기 위해 더욱 간편하고 다양해진 모바일 쇼핑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기존에는 타 쇼핑몰들과 마찬가지로 고객이 상품 구매 후 할인쿠폰을 직접 다운로드 받아 다음 상품 구매 시에 적용해 할인혜택을 받았으나, 이번 업그레이드 버전은 번거롭게 다운로드 받지 않아도 자동으로 10% 할인쿠폰이 적용된 가격에 상품을 구매할 수 있도록 이용편의를 높였다.
또 구매 후 별도의 '적립금 신청' 버튼을 눌러야 받을 수 있었던 혜택도 별도로 누를 필요 없이 자동으로 적립금이 신청돼 주문일로부터 20일 후에 결제금액의 10%에 해당하는 적립금이 고객의 아이디로 자동 지급되도록 했다.
이어 "이와 같은 고객지향적인 서비스 개선에 힘입어 홈앤쇼핑 모바일 앱은 지난해 12월초 서비스 시작 1년3개월여 만에 누적 다운로드 건수 500만건을 달성한 이후, 2개월여 만인 이달 설 명절을 기점으로 600만건을 돌파하며 이용 고객수가 가파르게 증가하는 추세를 보이고 있다"고 덧붙였다.
조강욱 기자 jomarok@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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