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롯데百, 1000억원대 웨딩페어 개최…역대 최대규모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롯데백화점은 27일부터 다음달 8일까지 10일간 전점에서 진행하는 '롯데 웨딩페어'를 진행한다.

롯데백화점은 27일부터 다음달 8일까지 10일간 전점에서 진행하는 '롯데 웨딩페어'를 진행한다.

AD
원본보기 아이콘

전(全) 상품군 150여개 브랜드 참여해 총 1000억 규모의 혼수상품 선보여

[아시아경제 이초희 기자]롯데백화점이 결혼시즌을 맞아 1000억원대 역대 최대 규모의 웨딩페어를 개최한다. 롯데백화점은 계속되는 경기 침체에 따른 매출 부진을 웨딩페어를 통해 만회하겠다는 각오다.
롯데백화점은 오는 27일부터 다음달 8일까지 10일간 전점에서 진행하는 '롯데 웨딩페어'를 진행한다. 가전ㆍ가구ㆍ리빙, 시계ㆍ보석, 패션, 잡화 등 전(全) 상품군의 150여개 브랜드가 참여하는 이번 행사에서는 총 1000억원 물량의 혼수상품이 쏟아진다.

롯데백화점은 이번 웨딩페어를 통해 신규고객을 잡기 위해 사상 최대규모의 물량을 준비했다. 우선 '혼수 필수 7대 아이템'으로 꼽히는 TV, 냉장고, 세탁기, 침대, 소파, 식탁ㆍ장식장, 리빙(침구ㆍ식기)을 합리적인 가격으로 내놓는다. 시몬스, 휘슬러 등 10여개 브랜드와 공동 기획해 총 17개 품목을 최대 50% 할인된 가격으로 판매하며, 총 1만6500점을 준비했다. '시몬스 룸세트(퀸사이즈 침대ㆍ협탁ㆍ서랍장ㆍ스툴)'가 259만8000원, '본톤 대리석 4인 식탁'이 49만9000원이다. '행켈 프리미엄 웨딩세트(6종 칼블럭세트ㆍ냄비 5종ㆍ프라이팬 2종)'가 69만9000원 등이다.

롯데백화점에서만 만나볼 수 있는 단독 상품 20여개 품목도 1만5000점 이상 준비했다. 이들 제품은 정상가 대비 20~75% 할인된 가격에 구매할 수 있다.
예물을 구매하는 고객들을 대상으로 한 혜택도 풍성하다. 드비어스, 피아제, 부쉐론, 쇼파드, 쇼메 등에서는 '웨딩밴드 스페셜 위크'를 통해 브랜드별 웨딩 인기제품을 선보이고, 구매 고객 대상으로 사은품 증정 등 다양한 혜택을 제공한다. 잠실점에서는 '2015 티파니 브라이덜 페어'를 통해 다양한 상품을 선보이고, 웨딩링과 예물 주얼리에 대해 1:1 상담을 해준다. 에비뉴엘 월드타워점 까르띠에도 사전 예약고객에 한해 맞춤 상담을 제공한다. 몰리즈, 루첸리 등 7개 주얼리 브랜드에서는 350만원 이상 구매시 순금 골드바 1돈(3.75g)을 증정한다.
사은행사도 역대 최대 규모로 준비했다. 창립 기념행사, 크리스마스 행사 등 연중 가장 큰 규모의 행사에 진행되는 사은과 비슷한 수준이다. 가전ㆍ가구ㆍ명품, 삼성ㆍLG전자 등을 구매한 고객은 구매금액의 5%에 해당하는 상품권을 받을 수 있다. 홈패션ㆍ주방ㆍ식기 구매고객도 역시 5% 상품권 혜택을 받을 수 있으며, 이는 웨딩페어로서는 최초로 진행되는 사은행사다. 같은 기간 에이스, 시몬스, 씰리 등 3개 침대브랜드에서는 구매 금액의 7.5%에 해당하는 상품권을 증정한다. 화장품 브랜드도 사은행사에 참여한다. 에스티로더, 비오템은, 설화수 등 13개 화장품 브랜드는 구매금액의 5~7%를 상품권으로 돌려준다.

특별한 경품도 내걸었다. 추첨을 통해 1등(1명)에게는 결혼식 당일 유명 가수 축가 및 개그맨 사회 서비스를 제공한다. 2등(5명)에게는 170만원 상당의 이사 상품권, 3등(10명)에게는 30만원 상당의 홈케어 서비스를 제공한다. 이 행사에는 웨딩페어 기간 중 각 점 사은행사장에서 누구나 응모 가능하며, 다음달 20일(금) 당첨자를 발표한다.

이완신 롯데백화점 마케팅부문장 전무는 "혼수 마련을 위해 큰 비용을 쓰는 웨딩 고객들은 결혼 이후에도 충성고객으로 이어지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불황 속에서 백화점이 꼭 잡아야 할 핵심 고객군이라고 볼 수 있다"며 "역대 최대 규모의 이번 웨딩페어를 시작으로, 웨딩 고객을 유치하기 위한 다양한 마케팅을 진행해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이초희 기자 cho77love@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韓, AI 안전연구소 연내 출범…정부·민간·학계 글로벌 네트워크 구축 '해병대원 특검법' 재의요구안 의결…尹, 거부권 가닥 김호중 "거짓이 더 큰 거짓 낳아…수일 내 자진 출석" 심경고백

    #국내이슈

  • "출근길에 수시로 주물럭…모르고 만졌다가 기침서 피 나와" 中 장난감 유해 물질 논란 "눈물 참기 어려웠어요"…세계 첫 3D프린팅 드레스 입은 신부 이란당국 “대통령 사망 확인”…중동 긴장 고조될 듯(종합)

    #해외이슈

  • [포토] '단오, 단 하나가 되다' [포토] 중견기업 일자리박람회 [포토] 검찰 출두하는 날 추가 고발

    #포토PICK

  • "앱으로 원격제어"…2025년 트레일블레이저 출시 기아 EV6, 獨 비교평가서 폭스바겐 ID.5 제쳤다 車수출, 절반이 미국행인데…韓 적자탈출 타깃될까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서울 시내에 속속 설치되는 'DTM' [뉴스속 용어]"가짜뉴스 막아라"…'AI 워터마크' [뉴스속 용어]이란 대통령 사망에 '이란 핵합의' 재추진 안갯속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