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싱싱한 전복이 수조째 배달되네…설 선물 포장의 똑똑한 진화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해수 넣은 지퍼백에 산소공급기 부착

미니수조 포장을 한 신세계百의 자연산 특대 전복세트

미니수조 포장을 한 신세계百의 자연산 특대 전복세트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송화정 기자]설 선물세트의 포장이 매년 진화하고 있다. 올해는 책처럼 접히거나 수조를 그대로 옮긴 것과 같은 포장이 등장했다.

신세계백화점이 28일 '책처럼 접히는 포장방식'을 도입한 선물세트를 선보여 눈길을 끌고 있다.
포장크기 때문에 휴대 또는 배송시 뿌리 손상 우려가 큰 수삼 전용 선물세트로 박스의 중간을 책처럼 접을 수 있게 해 뿌리 손상을 방지했다.

이번 설에 30만원에 판매되고 있는 '명품 수삼세트'의 경우 지난 추석 때 포장크기는 가로 51㎝, 세로 38㎝였지만 이번에는 박스의 중간을 책처럼 접을 수 있어 가로 37㎝, 세로 24㎝로 대폭 줄였다. 신세계는 산지 농민에게 직접 사입하는 직거래를 통해 비용을 줄여 포장방식은 개선하되 상품구성과 가격은 전년과 동일하게 판매한다.

명절 때마다 인기를 끄는 전복의 경우 신선도를 유지하기 위한 수조형태의 포장이 등장했다. '자연산 특대 전복 선물세트'의 경우 포장박스 안에 지퍼백을 덧대어 해수를 넣고 그 옆에 소형 산소공급기를 부착해 미니 수조형태로 만들었다. 활어차로 배송하는 효과를 볼 수 있도록 해 기존 최대 12시간이던 활전복 신선유지 시간을 약 20~22시간까지 늘렸다.
최근 소가족 및 1인 가구가 늘어나면서 소포장 선물세트도 늘었다. '법성포 구가네 참편한 굴비 선물세트(20만원)'는 총 20마리의 굴비를 두 마리씩 진공 개별 소포장해 보관기간도 늘리고 먹는 사람수에 맞춰 개봉해 먹을 수 있도록 간편하게 제작했다. 한우는 고객이 원하는 부위, 등급, 중량에 맞춰 편리하게 소포장 맞춤 제작해 세상에 하나뿐인 선물세트로 만들 수 있도록 했다.

이마트는 한우, 갈비 등 고기세트의 신선도를 높이기 위해 자체 물류센터인 미트센터에서 산소포장 작업을 진행하고 있다. 고기가 담긴 플라스틱 상자를 특수 필름으로 감싼 뒤 산소와 이산화탄소를 8 대2로 조합한 가스를 집어넣는 방식이다. 또한 횡성한우, 한우갈비 세트 등에는 사골육수팩을 얼린 보냉제를 넣었다.

롯데백화점은 축산의 경우 실용성을 강조한 밀폐형 아이스박스를 사용하고 있다. 특히 충격 완화 특성을 지닌 외부의 플라스틱(PP)과 가볍고 단열이 우수한 내부의 EPS(발포형 폴리스티렌)로 구성돼 있어 2중 보냉 효과가 있다. 수산 선물세트는 내부층은 종이 골심지를 사용한 공기층, 외부층은 라미네이팅을 한 종이로 외부의 열을 이중 차단해 냉매재로 사용하는 아이스팩의 냉을 유지하는 방식이다.

갤러리아백화점은 1~2인 가구를 위해 소용량으로 포장한 '스몰 세트'를 강화했고 AK플라자도 한우나 선어의 DIY세트를 마련해 원하는 부위를 원하는 양만큼 조합 가능하도록 했다.



송화정 기자 pancake@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