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팅크웨어, 증강현실 내비게이션 아이나비 X1 인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팅크웨어는 최근 국내최초 증강현실 내비게이션 ‘아이나비 X1’을 출시하고 영화나 만화 속의 증강현실 기술을 상용화했다고 26일 밝혔다. 아이나비 X1 증강현실 화면.

팅크웨어는 최근 국내최초 증강현실 내비게이션 ‘아이나비 X1’을 출시하고 영화나 만화 속의 증강현실 기술을 상용화했다고 26일 밝혔다. 아이나비 X1 증강현실 화면.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이창환 기자] 팅크웨어 는 최근 국내최초 증강현실 내비게이션 '아이나비 X1'을 출시하고 영화나 만화 속의 증강현실 기술을 상용화했다고 26일 밝혔다.

순수 팅크웨어만의 기술력으로 구현한 증강현실 솔루션 익스트림(Extreme) AR은 내비게이션 도로 영상에 경로정보를 결합해 실시간 길안내를 제공한다.
아이나비 X1은 국내 최초 증강현실 영상으로 다음 경로를 예측해 차선 변경을 미리 안내하는 '차로 변경 예보'가 적용돼 운전자는 초행길도 헤매지 않고 목적지를 찾아갈 수 있다고 회사 측은 강조했다.

업계 유일 증강현실 솔루션과 첨단운전자시스템(ADAS)을 접목한 '아이나비 X1'은 지금까지 경험하지 못한 혁신적인 기술을 대중에게 선보이며 큰 호응을 얻고 있다는 것이 회사 측의 설명이다.

회사 관계자는 "아이나비 X1은 최고급 자동차에서도 구현하지 못한 최첨단의 기능들을 탑재해 단순 길안내를 담당하던 내비게이션에서 스마트 카 디바이스로 혁신을 만들어냈다"고 말했다.
한편 팅크웨어는 국내 내비게이션 및 블랙박스 1위 기업이다. 이 회사가 보유한 국내외 특허 건수는 850여건으로 업계에서 가장 많은 특허를 보유하고 있다. 그 중 국내에 출원한 증강현실관련 특허는 총 13건으로 지능형 운전자 보조시스템(ADAS)을 접목한 세계최고 수준의 기술력을 가지고 있다.

미국의 IT 리서치 전문업체 가트너는 2008년부터 2012년 사이 유망한 10대 기술 중 하나로 증강현실(AR)을 꼽았고, 영국 가상세계 연구소인 케이제로(Kzero)는 2015년 가상현실 소비자 시장 매출 을 23억달러로 예상했다.



이창환 기자 goldfish@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 용어]'법사위원장'이 뭐길래…여야 쟁탈전 개막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