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신제윤 "정부조달에 기술평가 활용…産銀, 특허전문회사로 육성"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금융위, 2014 서민·기술금융 유공자 시상

신제윤 금융위원장

신제윤 금융위원장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이장현 기자] 신제윤 금융위원장이 기술신용평가의 활용도를 높이는 한편 산업은행을 특허관리전문회사로 육성해 기술거래 활성화를 돕겠다고 밝혔다.

23일 금융위원회는 IBK기업은행 대강당에 '2014 서민·기술금융 유공자 시상식'을 개최하고 서민·기술금융 활성화에 기여한 유공자에게 포상했다.
신 위원장은 축사를 통해 "7월부터 기술금융을 본격적으로 시행한 결과 11월말 기술신용 대출 실적이 9921건, 5조9000억원으로 당초 전망치를 대폭 상회하는 등 일정 궤도에 진입했다"고 평가했다.

그는 "앞으로 기술정보(TDB)와 기술신용평가기관(TCB)간 정보의 환류를 강화하는 등 기술신용평가시스템 운영을 내실화하고 기술신용평가 활용범위를 금융기관의 여신지원 외에 정부조달, 연구개발(R&D) 등으로 넓혀나가겠다"고 밝혔다. 또 "기술금융 혁신평가인 'TECH'를 시행해 우수한 금융기관에 적극적인 인센티브를 지급하겠다"고 강조했다.

신 위원장은 "기술거래 활성화를 위해 산업은행을 특허관리전문회사(NPE·Non-Practicing Entity)로 육성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특허관리전문회사는 특허의 거래를 매개해 수익을 얻는 회사다. 금융위 관계자는 "산은이 NPE 역할을 해주면 특허의 시장가격이 형성돼 기술거래 활성화에 크게 기여할 것"이라고 말했다.
또 신 위원장은 국민행복기금과 서민금융 통합지원센터 구축의 성과를 높이 평가하면서 "수요자 중심의 서민금융 지원체계 구축을 위해 추진 중인 서민금융진흥원이 성공적으로 출범하도록 전체 금융권의 적극적인 참여를 당부한다"고 말했다.

이날 행사에는 한국자산관리공사 사장, 미소금융재단 이사장, 신용회복위원회 위원장, 은행연합회장, 산업은행장, 기업은행장, 기술보증기금 이사장 등이 참석했으며 총 60여명이 정부포상을 수상했다.




이장현 기자 inside@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뉴진스의 창조주' 민희진 대표는 누구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