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삼홍테크 "방수비데 인기에 매출 급증"

최종수정 2014.12.12 14:21 기사입력 2014.12.12 14:21

댓글쓰기

[아시아경제 이창환 기자] 전 세계 54개국에 비데를 수출하는 비데 기업 삼홍테크는 이누스 방수 비데(모델명 : IS-12)가 지난달 출시된 후 소비자들에게 큰 호평을 받으며 전년 동기간 대비 온라인 매출이 약 50% 상승했다고 12일 밝혔다.

삼홍테크는 소비자들이 비데 사용시 물청소에 가장 불편함을 느낀다는 점을 바탕으로 방수비데를 제작했다. 기술적으로 완벽한 비데를 위해 ‘IPX5방수등급(KTL인증), 실리콘 재질을 활용한 밀착 조립, 누전차단기, 밀폐형 커버 등’을 적용해 소비자의 불편함과 불안감을 모두 해결했다.
이는 기존 비데 시장에서 누구도 해결하지 못했던 ‘물과 전자제품’이라는 모순점을 극복한 것으로서 국내외 비데 업계에서 많은 관심을 가질 뿐만 아니라, 신제품 출시 소식을 접한 해외 바이어들의 상품제안 요청도 늘고 있다는 설명이다.

그 외 ‘RF방식의 초경량 리모컨, 스테인리스 노즐, 공기방울, 마사지, 건조, 어린이, 절전 기능 등 고급 사양을 모두 탑재했음에도 합리적인 가격으로 출시해 온라인 비데 시장에서 특별한 홍보 및 마케팅을 하지 않았음에도 불구하고 선풍적인 인기를 끌고 있다고 덧붙였다.

이누스 비데는 다양한 시장조사를 통해 20대 ~ 40대 응답자 중 70%가 화장실 이용 시 스마트폰을 사용하며 또한 기존의 비데 리모컨이 ‘한 손에 잡기가 불편하다.’는 점을 파악하였다. 이 같은 소비자의 불편함을 해소하기 위해 40g 가벼운 무게와 한 손으로도 조작이 가능한 리모컨을 개발했다.
이누스 비데 관계자는 "실제 사용 후기에 비데에 직접 물을 뿌려 청소하니 속이 시원하다라는 댓글이 있을 정도로 소비자의 근본적인 고민을 해결했기에 별다른 홍보 없이도 시장에서 호평을 받는 듯하다"며 "또한 기존 고가로 인식되던 리모컨 비데를 합리적인 가격으로 판매함에 따라 더욱 많은 호응을 얻고 있다"고 말했다.

현재 이누스 방수비데(모델명 : IS-12)는 이누스비데 홈페이지(www.inusbidet.co.kr)와 온라인 마켓을 통해 구매 할 수 있다.


이창환 기자 goldfish@asiae.co.kr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