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분양캘린더]분양시장 막바지 12월 둘째주, 5곳 1500여가구 공급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아시아경제 윤나영 기자] 12월 둘째주 분양시장에는 전국 5곳에서 1500여가구가 공급된다. 연내 분양 예정 물량이 아직 2만여 가구 남아있으나 기습한파와 건설사들의 올 사업 마무리 영향으로 이번주는 잠시 쉬어가는 분위기다.

이번주에는 GS건설이 대구 중구 수창동에 공급하는 '대구역 센트럴자이'가 눈여겨볼 만하다. 아파트는 지하 2층~지상 39층 6개 동, 전용면적 59~94㎡ 1005가구고 오피스텔은 지하 2층~지상 25층 1개 동, 전용면적 26~39㎡ 240실로 구성된다. 대구지하철 1호선 대구역이 도보 10분 거리에 위치해 있고 대구지하철 3호선 달성공원역이 개통될 예정이다. 단지 인근에 롯데백화점, 대구백화점, 홈플러스, 롯데시네마, 대구시민 운동장, 달성공원, 계명대 동산의료원 등이 있고, 교육시설로는 수창초, 종로초, 성명여중, 계성중, 칠성고, 계성고, 경북대 등이 인접해 있다. 10일 청약접수를 시작한다.
이외에도 9일에는 나성산업개발이 충남 논산시 취암동의 신흥연립을 재건축한 '취암모닝빌' 분양에 나선다. 전용면적 59~84㎡ 157가구 규모다. 이 중 62가구가 일반분양분이다. 반경 500m 안에 중앙초, 논산여중고 등의 학교와 논산시청, 백제병원 등이 있어 이용하기 쉽다.

한편, 이번 주에는 청약접수 5곳, 당첨자 발표 22곳, 당첨자 계약 19곳, 견본주택 개관 7곳 등이 예정돼 있다.

10일 현대산업개발은 충남 천안시 서북구 백석동 28-2 일대에 공급하는 '백석 3차 아이파크'의 견본주택을 개관할 예정이다. 지하 2층~지상 27층 9개 동, 전용면적 74~99㎡ 805가구로 구성된다. 경부고속도로 천안IC, 수도권전철 1호선 두정역을 이용할 수 있다. 단지 인근에 롯데마트, 신세계백화점, 대전대 천안한방병원, 천안종합터미널, 천안축구센터 등의 편의시설이 있다. 교육시설로는 환서초, 오성초, 성정중, 두정고 등이 인접해 있다.
현대산업개발은 12일에도 경남 창원시 용호동 70번지 일대에 공급하는 '용지 아이파크'의 견본주택을 개관할 예정이다. 전용면적 84~127㎡ 총 1036가구 중 300가구가 일반분양된다. 남해고속도로, 원이대로를 이용할 수 있고 단지 인근에 이마트, 롯데백화점, 한양대의료원, 창원스포츠파크, 용지공원, 경남도립 미술관 등의 편의 시설이 있다. 교육시설로는 용호초, 용지초, 반송여중, 반송중, 토월중, 창원중앙고, 신월고, 창원대 등이 인접해 있다.

같은 날 한양이 세종 3-3생활권 L2블록에 공급하는 '세종 한양수자인 엘시티'의 견본주택 문을 연다. 지하 1층~지상 22층 12개 동, 전용면적 59~84㎡ 총 760가구로 구성된다. 단지 인근으로 근린공원과 금강 수변공원, 완충녹지 및 가로수길이 조성될 계획이며, 도보거리에 초·중·고교와 보육 예정 부지가 들어설 예정이다. 또 간선급행버스(BRT) 정류장이 인접해 이용이 편리하고 내년 세종시 3생활권과 대덕테크노밸리를 잇는 도로도 개통될 예정이다.



윤나영 기자 dailybest@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