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호텔신라, '맛있는 제주만들기' 8호점에 '봄솔식당'

최종수정 2014.12.04 09:38 기사입력 2014.12.04 09:38

댓글쓰기

'맛있는 제주만들기' 8호점, '봄솔식당' 선정

'맛있는 제주만들기' 8호점, '봄솔식당' 선정

썝蹂몃낫湲 븘씠肄

[아시아경제 임혜선 기자] 호텔신라는 영세 식당 재기 지원 프로젝트인 '맛있는 제주만들기' 8호점으로 제주도 제주시 가령로에 위치한 '봄솔식당'이 선정됐다고 4일 밝혔다.

'봄솔식당'은 영업주 정옥선(여, 53세) 씨가 혼자 운영해온 82㎡(25평) 규모의 영세한 동네식당이다.
정 씨는 식당 보조일을 해오며 몸이 불편한 막내아들을 비롯해 세 자녀를 키워냈다. 10년간 조금씩 모아온 돈으로 올해 초 삼계탕 등을 판매하는 '봄솔식당'을 열었다.

하지만 음식 조리기법 등 준비가 부족했던 탓에 현재 하루 평균 고객은 3~4명에 2만원 정도의 저조한 매출을 보여 매월 적자에 허덕였다.

호텔신라는 식당운영자 면담과 주변상권 조사를 통해 8호점만의 차별화된 음식메뉴를 개발해 노하우를 전수하고, 노후화된 주방 시설물을 전면 교체하는 등 식당 환경도 대폭 개선해 내년 1월 8일경 재개장시킬 예정이다.
호텔신라가 제주특별자치도, 지역방송사와 함께 추진하고 있는 '맛있는 제주만들기' 프로젝트는 관광제주의 음식문화 경쟁력을 강화하고, 영세자영업자들에게 재기의 발판을 제공하는 취지로 지난해 10월부터 진행되고 있다.

이 프로젝트는 호텔신라 임직원들이 제주도에서 별도의 조리사 없이 가족끼리 소규모 음식점을 운영하는 영세자영업자들을 대상으로 재능기부를 통해 조리법·손님 응대서비스 등에 대해 맞춤형 컨설팅을 제공하고, 주방 설비·식당 내부 등 환경을 개선해주는 토털 기부형 프로그램으로 시행된다.

임혜선 기자 lhsro@asiae.co.kr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