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호텔신라, '맛있는 제주만들기' 7호점 재개장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맛있는 제주만들기 7호점 밥짓는풍경 이미지

맛있는 제주만들기 7호점 밥짓는풍경 이미지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임혜선 기자] 호텔신라의 재능기부형 대표 사회공헌활동인 '맛있는 제주만들기' 프로젝트가 일곱 번째 결실을 맺었다.

호텔신라는 '맛있는 제주만들기' 7호점으로 선정된 '밥짓는 풍경'이 이달 13일 재개장했다고 밝혔다.
제주특별자치도 서귀포시 대정읍 하모중앙로에 위치한 '밥짓는 풍경'은 호텔로부터 메뉴 조리법, 손님 응대 서비스, 주방 설비 등에 대해 재능기부를 받아 새로운 모습으로 재단장하게 됐다.

7호점 재개장으로 올 2월부터 시작해 온 '맛있는 제주만들기' 식당이 제주도 동서남북에 최소 한 곳 이상 위치하게 됐다. 이에 따라 올레길 산책 등 제주도 일주여행을 하는 관광객들에게 먹거리 여행 코스로도 활용될 수 있게 됐다.

'밥짓는 풍경'은 영업주 고정이(여, 60세)씨가 혼자 운영해 온 66㎡(20평) 규모의 영세한 동네식당이다. 고 씨는 2003년 남편과 함께 식당을 시작해 돔베고기 등 제주도 토속 음식을 판매하며 생계를 꾸려 나갔다. 그러나 6년전 남편과 사별한 이후 식당 운영이 힘들어졌고, 하루 평균 고객은 15명에 매출은 10만원 정도를 겨우 유지하고 있었다. 게다가 최근 주변에 유명 식당들이 생기면서 상황이 더 악화되어 폐업까지 생각하던 차에 '맛있는 제주만들기' 프로젝트에 선정돼 재기의 희망을 갖게 됐다.
호텔신라는 식당운영자 가족과의 면담과 주변상권 조사를 통해 7호점만의 차별화된 음식 메뉴를 개발해 노하우를 전수하고, 비좁았던 주방 공간을 확대하고 노후화된 시설물을 전면 교체하는 등 식당 환경도 대폭 개선했다.

음식 메뉴는 주변상권 조사에서 선호도가 가장 높은 것으로 꼽힌 가정식 백반과 해물요리로 정했다.

'풍경 정식'은 돔베고기, 고등어구이, 계란말이, 강된장 등을 중심으로 '건강식 웰빙 밥상'이라는 콘셉트로 구성했다. 특히 강된장의 경우에는 다른 음식점과 차별화를 위해 제주 특산물인 보말을 이용해 담백함을 느낄 수 있게 만들었다.

'풍경 해물탕·찜'은 해물의 본연의 맛을 높이고 비린내를 없애줄 수 있는 특제 양념장을 개발해 전수했으며 사이드메뉴로 칼국수와 죽을 함께 제공해 식사에 부족함이 없도록 했다.

식당 시설은 노후 설비를 교체하고 공간 재배치를 통해 비좁았던 주방과 홀 면적을 확대하는 등 전면 개선했다. 또, 수족관을 설치해 해산물의 신선도를 유지하고 시각적인 효과도 높였다.

이날 '맛있는 제주만들기' 7호점 재개장 행사에는 제주도청 강명관 보건위생과 계장, 서귀포시청 오문찬 사회복지과 계장, JIBS 정재엽 편성제작국장, 조정욱 제주신라호텔 총지배인, 최광순 신라면세점 제주점장 등 50여명 참석했다.



임혜선 기자 lhsro@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신형 GV70 내달 출시…부분변경 디자인 공개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