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S-Oil, 2년간 2000억 투자 울산공장 시설개선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아시아경제 조강욱 기자] S-Oil 은 오는 2017년까지 2000억원을 투자해 울산공장의 시설개선에 나선다고 1일 밝혔다.

S-Oil 관계자는 "시설 개선을 통해 정유, 석유화학 등 핵심 사업분야의 운영비용을 줄이고 효율화 및 고부가가치 제품 생산능력을 증대해 수익성을 높일 것"이라고 말했다.
S-Oil은 경유탈황시설인 MHC (Mild Hydrocracker) 공정에서 기존보다 중질의 고유황 경유를 처리해 초저유황 경유를 생산하면서 처리량을 약 10% 늘리는 시설 개조(revamping)를 시행할 예정이다.

여기에는 처리량 증대 뿐 아니라 경유 유동점, 필터 막힘점 향상 같은 동절기 품질을 더욱 개선하기 위한 왁스 제거(De-waxing) 반응기 도입과 에너지 절감을 위한 가열로 개조 작업을 포함하고 있다.

또 석유화학 제품 원료인 나프타를 생산하는 초경질원유 정제시설(CFU)에 예열기를 추가 도입해 에너지 효율성을 높이고, 파라자일렌과 벤젠 생산시설을 개조해 운영비를 절감하면서 제품 생산능력을 증대시킬 계획이다.
이번 프로젝트는 내년 2월부터 2017년 5월까지 추진된다. 투자비는 대부분 내부자금으로 충당할 방침이라고 S-Oil 측은 설명했다.

프로젝트가 완료되면 S-OIL은 벙커-C 등 저부가가치 제품 생산은 줄어드는 반면 부가가치가 높은 초저유황 경유는 약 10% 증가하게 된다. 또 파라자일렌은 5%, 벤젠은 8% 이상 생산량을 늘릴 수 있게 된다.

설비의 운영 효율을 향상해 같은 양의 원유를 투입할 경우 경제성이 높은 제품을 더 많이 생산하게 되므로 원가 절감과 수익성 증대 효과를 동시에 거둘 수 있게 된다는 설명이다.

S-Oil 관계자는 "이를 금액으로 환산하면, 프로젝트가 모두 완료되는 2018년의 경우 약 1000억원의 연간 수익이 예상된다"고 말했다.



조강욱 기자 jomarok@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뉴진스의 창조주' 민희진 대표는 누구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