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중국 서주시 체육교류단, 정읍시 방문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중국 서주시 체육교류단이 정읍시를 방문했다.

중국 서주시 체육교류단이 정읍시를 방문했다.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김재길 기자]정읍시와 자매결연 도시인 중국 강소성 서주시 체육교류단이 2박 3일간의 일정으로 정읍시를 방문, 양 시간 우의증진을 꾀했다.

지난 19일 곽연생 단장을 비롯하여 서주시 체육센터 및 체육학교 관계자 그리고 청소년 탁구선수 등 체육교류단 18명은 정읍시를 방문했다.
방문단은 정읍시 탁구연합회원과 친선경기를 갖고 무술시범을 선보였으며, 양 시간 체류교류 활성화를 위한 간담회도 가졌다.

간담회에서 양 시는 그동안 중단됐던 체육교류 정례화를 통해 체육교류의 활성화를 꾀하고 이를 토대로 문화ㆍ예술과 경제, 교육 등 다양한 분야에서의 우호협력을 가속화하고 우의를 증진시켜 긴밀한 동반자 관계를 유지해 나가기로 의견을 모았다.

정읍시 관계자는 “2015년은 양 시가 자매결연을 체결한 지 꼭 15주년이 되는 뜻 깊은 해로서 양 시의 공동번영과 발전을 위한 원년으로 삼겠다”고 말했다.
서주시는 한문화 발상지이자 송·초나라 수도였을 만큼 유서 깊은 문화역사도시로 중국 2위의 철도망을 비롯, 관음공항과 고속도로, 운하 등 교통이 발달한 도시이다.

정읍시와는 2000년 9월 자매결연을 체결한 이후 청소년과 의회, 체육, 상공인 등 다양한 분야에 걸쳐 활발한 교류를 추진해 오고 있다.

이번 서주시 방문단에 앞서 지난달에는 김생기 시장이 서주시를 방문하여 주민 서주시장과 환담을 갖고 양 도시 간 우호교류를 확대해 나가자는데 합의한 바 있다.

한편 다음 달에는 이번 서주시 체육교류단의 답방형식으로 정읍시 배드민턴 대표단 14명이 3박 4일간의 일정으로 서주시를 방문할 예정이다.

김재길 기자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하이브 막내딸’ 아일릿, K팝 최초 데뷔곡 빌보드 핫 100 진입

    #국내이슈

  •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세상에 없는' 미모 뽑는다…세계 최초로 열리는 AI 미인대회

    #해외이슈

  •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 황사 극심, 뿌연 도심

    #포토PICK

  • 매끈한 뒷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게걸음 주행하고 제자리 도는 車, 국내 첫선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 용어]'법사위원장'이 뭐길래…여야 쟁탈전 개막 [뉴스속 용어]韓 출산율 쇼크 부른 ‘차일드 페널티’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