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구안, 폴크스바겐 최초 '2만대' 도전 "BMW, 벤츠 이어 달성할까"
티구안은 2008년 7월 국내에 첫 출시된 이후 지난달까지 총 1만9573대 팔렸다. 티구안이 월 평균 630여대가량 팔리는 것을 감안하면 이달 안에 판매 대수 2만대를 넘어설 것으로 전망된다.
티구안은 이 경우 수입차 가운데 네 번째, 폴크스바겐 차량 중에는 최초로 2만대 고지를 밟게 된다. 수입차 가운데 현재까지 단일 모델 기준으로 판매 대수가 2만대를 넘은 차량은 BMW 520d와 528, 메르세데스벤츠 E300 등 3종에 불과하다.
티구안의 가격 경쟁력은 다양한 수입 SUV 가운데 첫손에 꼽힌다. 기본형인 2.0 TDI 컴포트 모델의 경우 3000만원대에서 구입 가능한 유일한 외산 디젤 SUV라는 점에서 강력한 경쟁력을 갖췄다.
또한 주행성능이나 디자인, 실내 공간, 아울러 최근 국내 소비자들이 중요한 요소로 꼽는 연비 등 기본적인 상품성도 수준급이다. 티구안에 들어간 2.0 TDI엔진은 세계에서 디젤엔진을 가장 많이 만드는 메이커의 대표 엔진으로 충분히 검증됐다.
TDI(Turbo Direct Injection)는 터보차저를 장착한 직분사 엔진을 뜻한다. 높은 압력으로 압축한 연료를 연소실에 직접 분사하기 때문에 연료손실은 줄이고 주행성능은 올라간다는 게 회사 측의 설명이다.
최근 국산차에서도 수요가 늘고 있는 4륜구동 시스템이 기본으로 장착된 점이나 7단 DSG변속기 등을 통해 실제 주행과정에서 운전자가 체감하는 연비가 높은 점도 인기비결로 꼽힌다. 티구안의 연비는 13.8㎞/ℓ다.
티구안은 국내에서 컴포트(3840만원), 프리미엄(4480만원), R-라인(4830만원) 등 3가지 트림으로 판매된다.
티구안 소식을 접한 네티즌은 "티구안, 이거 차 잘 나왔지" "티구안, 우리나라 사람들이 폴크스바겐 유난히 좋아하는 듯" "티구안, 다음엔 티구안 산다" "티구안, 푸조2008이 위협 줄 듯" "티구안, 다음엔 투아렉 사고 싶다" 등의 반응을 보였다.
온라인이슈팀 issue@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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