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블레이드' 모바일 최초 대한민국 게임대상 수상…매출 900억돌파 '대박' 게임

최종수정 2014.11.19 20:50 기사입력 2014.11.19 20:50

댓글쓰기

블레이드 for kakao [사진=네시삼십삼분 제공]

블레이드 for kakao [사진=네시삼십삼분 제공]



'블레이드' 모바일 최초 대한민국 게임대상 수상…매출 900억돌파 '대박' 게임

[아시아경제 온라인이슈팀] 액션스퀘어사의 모바일 게임 '블레이드 포 카카오(for Kakao)'(이하 '블레이드')가 '2014 대한민국 게임대상' 대통령상을 수상했다.

19일 한국인터넷디지털엔터테인먼트협회는 부산 해운대구 우동 영화의전당 하늘연극장에서 '2014 대한민국 게임대상 시상식'을 개최했다.

'블레이드'는 이날 대상인 대통령상을 받았다. 이는 모바일 게임에 대통령상이 수여된 건 19년 게임대상 역사상 처음 있는 일이다.
'불레이드'는 지난 4월 서비스 개시 이후 6개월 만에 500만 건에 가까운 다운로드 횟수를 기록한 점과 국내 단일시장에서 매출 900억원을 돌파한 점 등이 높이 평가됐다.

또한 모바일게임에서 구현하기 어려운 액션 롤플레잉게임(RPG)을 성공적으로 서비스 했고, 전투 게임을 즐기는 이용자를 모바일게임으로 끌어들였다.

아울러 소규모 개발사와 퍼블리셔의 협력을 통해 스타트업 기업, 중소개발사들에게 모범사례를 남긴 점이 좋은 평가를 받았다.

이번 게임대상은 심사위원단 60%, 게임업계 전문가 투표 10%, 기자단 투표 10%, 네티즌 투표 20%가 심사에 고루 반영됐다.

소식을 접한 누리꾼들은 "블레이드, 모바일 최초 대단하다", "블레이드, 인기 많았지", "블레이드, 궁금해서 다운 받아봄" 등의 반응을 보였다.

온라인이슈팀 issue@asiae.co.kr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