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한-영, ICT 분야 창조경제 파트너십 강화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아시아경제 최동현 기자] 미래창조과학부는 영국 정부와 제1차 '한-영 ICT 정책협의회'를 17일 오후 서울에서 개최했다고 밝혔다.

한-영 ICT 정책협의회는 양국 간 ICT 협력 전반을 논의하는 차관급 협의체로, 지난해 11월 박근혜 대통령의 영국 국빈 방문 시 양국이 ICT 분야에서의 협력 강화를 위해 신설에 합의한 바 있다.
미래부에서는 윤종록 차관이 수석대표로 참석했으며, 영국은 정부 전체의 디지털 전략을 총괄하는 리암 맥스웰 최고기술책임자(CTO)가 수석대표로 한국을 방문했다.

이번 한-영 ICT 정책협의회에서 중점적으로 논의된 분야는 SW교육, 창업지원, 개방형 데이터, 미디어 등 창조경제 구현에 직접적으로 연관되는 분야다. 특히 SW교육 협력을 강화하고 국내 ICT 스타트업의 영국 진출을 뒷받침할 수 있도록 두 건의 양해각서(MOU)를 체결하는 성과를 거뒀다.

이번 정책협의회에서는 본 행사 외에도 양국 공통 관심 분야에 대한 정책·동향 정보 교환을 위한 별도의 부대행사도 함께 개최됐다. 양국 수석대표는 본 회의에 앞서 양자회담을 통해 기존의 협력성과를 되돌아보고, 향후 양국 간 ICT 협력에 관한 제언을 나눴다. 또한 본 회의에 이어 부대행사로 양국 간 5G 추진전략을 공유하는 ‘한-영 5G 교류회’를 개최하고, 향후 양국의 협력방안을 모색하는 자리로 활용했다.
미래부 윤종록 차관은 “영국은 90년대부터 일찍이 창의영국을 모토로 창의성과 과학기술·ICT 중심의 성장전략을 추진하고 있어 창조경제 발전을 위한 최적의 파트너”라며 “이번 정책협의회를 계기로 우리의 SW교육 역량을 키우고, ICT 중소·벤처기업들이 영국으로 진출할 수 있는 기회를 만드는 데 특히 주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최동현 기자 nell@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포토] 12년만에 서울 버스파업 "웰컴 백 준호!"…손흥민, 태국전서 외친 말…역시 인성갑 "계속 울면서 고맙다더라"…박문성, '中 석방' 손준호와 통화 공개

    #국내이슈

  • 디즈니-플로리다 ‘게이언급금지법’ 소송 일단락 '아일 비 미싱 유' 부른 미국 래퍼, 초대형 성범죄 스캔들 '발칵' 美 볼티모어 교량과 '쾅'…해운사 머스크 배상책임은?

    #해외이슈

  • [이미지 다이어리] 누구나 길을 잃을 때가 있다 푸바오, 일주일 후 中 간다…에버랜드, 배웅시간 만들어 송파구 송파(석촌)호수 벚꽃축제 27일 개막

    #포토PICK

  • 기아, 생성형AI 탑재 준중형 세단 K4 세계 첫 공개 벤츠 G바겐 전기차 올해 나온다 제네시스, 네오룬 콘셉트 공개…초대형 SUV 시장 공략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코코아 t당 1만 달러 넘자 '초코플레이션' 비상 [뉴스속 기업]트럼프가 만든 SNS ‘트루스 소셜’ [뉴스속 용어]건강 우려설 교황, '성지주일' 강론 생략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