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GS25, 보졸레누보 출시 기념 와인 페스티벌 진행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GS25, 보졸레누보출시

GS25, 보졸레누보출시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송화정 기자]GS리테일이 운영하는 편의점 GS25는 매년 11월 셋째 주 목요일(20일) 전 세계에서 동시에 출시되는 보졸레누보를 판매한다고 17일 밝혔다.

GS25가 올해 판매하는 보졸레누보는 전세계에서 보졸레누보 생산과 판매 1위를 자랑하는 '조르쥬뒤뵈프 보졸레누보'다. 조르쥬뒤뵈프사는 전 세계에서 판매하는 똑같은 조르쥬뒤뵈프 보졸레누보 라벨이 아닌 GS25만을 위해 차별화된 라벨을 제작해 공급했다. 햇와인을 즐기는 마을 파티를 연상시키는 전용 레이블로, GS25에서만 구매할 수 있는 한정판 보졸레누보다.
보졸레누보는 오래 전부터 프랑스 보졸레 지방 사람들이 그 해에 수확한 포도로 만든 햇와인이 나오면 겨울을 준비하고 다음 해의 평안을 기원하는 의미에서 훈훈한 인정을 나누며 마시던 풍습이 전세계인의 축제로 발전해 지금에 이른 것으로 전해지고 있다.

GS25는 보졸레누보와 아이스파이까버네멜롯 또는 카르멘카버네쇼비뇽으로 구성된 기획세트를 2만3000원에 판매하며 각 세트에는 와인과 어울리는 크래커카나페를 만들 수 있는 크라운 참크래커도 제공된다.

각 기획세트(보졸레누보+아이스파이까버네멜롯 또는 보졸레누보+카르멘카버네쇼비뇽)는 평소 판매가격이 4만3000원과 3만9000원으로, GS25는 올해 보졸레누보 출시를 기념해 알뜰한 가격(각 2만3000원)으로 보졸레누보와 와인을 즐길 수 있도록 세트 와인을 기획했다.
보졸레누보 출시를 기념해 35종의 와인을 최대 50% 할인 판매하는 GS25 와인페스티벌도 진행한다.

GS25는 올해 연말까지 요리오 O(R)를 2만5000원에서 1만2500원으로 50% 할인 판매하며, GS25 전용와인인 TWENTYFIVE프라골리뇨(S)를 1만7000원에서 9500원으로 44% 할인 판매한다.

이 밖에도 GS25는 전용와인인 TWENTYFIVE까쇼와 메를로를 각 7500원에 판매하고, 린더만프리미어를 1만1000원에 판매하는 등 고객들이 35종의 와인을 알뜰하게 즐길 수 있도록 할인 이벤트를 진행한다.

GS25가 이처럼 보졸레누보 출시를 기념해 기획세트를 준비하고 와인 할인 이벤트를 진행하는 것은 햇와인인 보졸레누보 출시를 알림과 동시에 소중한 사람들과 함께하는 자리가 많은 연말을 맞아 가까운 GS25에서 다양한 와인을 알뜰하게 구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함이다.

김태훈 GS리테일 편의점 식품팀 주류 상품기획자(MD)는 "올해 보졸레 지방은 포도가 무르익을 수 있는 최적의 환경이었기 때문에 2014년 빈티지 보졸레누보는 어느 해 보다 풍부한 과실향과 풍미를 느낄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며 "GS25에서 상큼한 햇와인 보졸레누보를 맛보고 다양한 와인들도 알뜰하게 즐기길 바란다"고 말했다.



송화정 기자 pancake@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