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CJ제일제당, '맛있는 김치, 하선정' 체험관 운영

최종수정 2014.11.16 19:40 기사입력 2014.11.16 19:40

댓글쓰기

[아시아경제 이광호 기자] CJ제일제당 한식전문 브랜드 하선정은 지난 14일부터 16일까지 3일간 서울 종로구 세종대로 일대에서 진행된 제1회 서울김장문화제에 참가해 하선정 체험관을 운영하고 하선정 브랜드를 널리 알리는 행사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서울김장문화제는 한국 고유의 전통음식문화인 '김장'을 매개로 한 다양한 행사들을 통해 김장문화제를 세계 3대축제의 반열에 오르게 하겠다는 취지로 서울시가 올해 처음 진행하는 행사이다. CJ제일제당은 '한식의 세계화'를 추구하는 하선정 브랜드 아이덴티티가 서울김장문화제와 맥을 같이 한다고 보고 행사에 참가하게 됐다.

'맛있는 김치, 하선정'을 슬로건으로 내건 하선정 체험관은 모두 7개 부스로 구성됐으며, 8가지 자연재료 양념 아삭 썰은김치, 100% 국내산 천일염으로 절여 아삭한 김치, 명품 덧장액젓 까나리 등 하선정 대표 제품들의 진열, 시식, 샘플링, 할인 판매, 이벤트가 진행됐다.

이와 함께 하선정 김치 제품의 자연재료를 주제로 한 스토리텔링 체험 부스 운영, 김치와 액젓을 활용한 도시락 쿠킹클래스 등 다채로운 볼거리, 먹을거리 체험 행사가 열려 관람객들의 눈길을 끌었다.

특히 한식명가 하선정 도시락 쿠킹클래스에서는 요일별로 외국인, 커플, 가족 등 하루 2회 각 12개 쌍을 대상으로 하선정 김치와 액젓을 활용한 도시락 만들기 체험이 진행돼 큰 호응을 받았다.
이광호 기자 kwang@asiae.co.kr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