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KT스카이라이프, 국내 유료방송 최초 '베트남어 전국방송'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KT스카이라이프는 베트남 하노이 VTC방송 본사에서 콘텐츠 교류와 기술 협력을 골자로 하는 MOU를 체결하고, 내년 상반기에 베트남 교포 대상 전문채널의 한국 송출을 추진키로 했다.  김형준 KT스카이라이프 부사장(왼쪽)과 응우엔 탄 람 VTC 사장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KT스카이라이프는 베트남 하노이 VTC방송 본사에서 콘텐츠 교류와 기술 협력을 골자로 하는 MOU를 체결하고, 내년 상반기에 베트남 교포 대상 전문채널의 한국 송출을 추진키로 했다. 김형준 KT스카이라이프 부사장(왼쪽)과 응우엔 탄 람 VTC 사장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AD
원본보기 아이콘

베트남 국영방송 VTC와 손잡고 내년 상반기 베트남 교포채널 전국 송출
동남아 지역을 시작으로 '다국어·다문화 방송' 확대·강화


[아시아경제 이초희 기자]이르면 내년 상반기부터 베트남어 방송이 국내에 24시간 위성 송출될 전망이다.
KT스카이라이프는 베트남 하노이 VTC방송 본사에서 콘텐츠 교류와 기술 협력을 골자로 하는 양해각서(MOU)를 체결하고, 내년 상반기에 베트남 교포 대상 전문채널의 한국 송출을 추진키로 했다고 13일 밝혔다.

VTC는 지상파와 위성플랫폼을 동시에 보유한 베트남 최대의 국영방송사로 현재 자체채널 20개를 포함해 모두 94개 채널을 방송하고 있다.

KT스카이라이프는 특히 국내 거주 외국인의 약 4분의1을 차지하는 동남아 지역(베트남, 필리핀, 태국, 인도네시아 등) 이민·귀화자와 장기 체류 외국인, 외국인 자녀 등을 대상으로 모국어 방송 시청 기회를 늘려간다는 계획이다.
이남기 KT스카이라이프 사장은 “국내 거주 외국인 중 동남아시아 출신은 중국 다음으로 많지만, 지금까지는 TV를 통해 모국어 방송을 볼 기회가 적거나 아예 없었다”며 “내년 초 베트남을 시작으로 연내에는 동남아 전역으로 방송 수급 대상을 확대하고 위성 플랫폼의 강점을 살려 전국 어디에서나 다국어·다문화 방송을 볼 수 있도록 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편 안전행정부 조사결과 올 1월 기준 국내 거주 인구 100명당 3명은 외국인이며, 이 중에서 베트남 출신은 중국(한국계 포함)84만3000여명 다음으로 많은 18만5000여명을 기록했다.



이초희 기자 cho77love@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신형 GV70 내달 출시…부분변경 디자인 공개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