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경제 박나영 기자] 네이버는 수험생들에게 감동과 위로를 전하고자 제작한 네이버 스토리 '수능편'이 공개한 지 하루도 지나지 않아 15만건의 재생수를 기록했다고 4일 밝혔다.
캠페인 영상에서는 네이버에서 ‘수능선물’을 검색해 수험생 누나에게 선물을 전달하는 남동생, ‘수능 도시락’ 정보를 활용해 딸을 위한 도시락을 준비하는 엄마 등 수험생과 수험생 가족의 일상을 보여준다. ‘포기할까 말까’를 네이버에 검색한 수험생에게 ‘포기하지 마세요’라는 문구로 힘을 전하기도 한다.
네이버 스토리는 이용자의 일상에 유용한 네이버의 기능들을 담은 영상을 소개하는 코너다. 지금까지 ‘아빠라면 기억해야 할 일곱 가지 키워드’를 소개한 아빠 편, 네이버앱의 음악 검색 기능을 소개하는 음악 검색편 등 총 5가지 주제의 영상이 공개됐으며 총 재생 수가 120만건을 넘어섰다.
네이버 스토리는 다음달에 N드라이브, 주소록 등의 기능을 소개하는 영상들이 공개될 예정이며 앞으로도 매월 다양한 일상의 주제를 담은 스토리 영상들을 계속해서 공개할 계획이다. 스토리 영상은 ‘네이버 스토리’ 페이지(http://campaign.naver.com/useful_naver/) 와 네이버 페이스북 페이지(https://www.facebook.com/NaverMobile ) 를 통해 감상할 수 있다.
박나영 기자 bohena@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