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무역협회 "박 대통령, 해외시장 개척 지원 환영"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아시아경제 조강욱 기자] 한국무역협회가 박근혜 대통령이 29일 국회 시정연설을 통해 내년 국정운영 방향을 밝하고 국회 협조를 요청한 것을 긍정적으로 평가했다.

무역협회는 이날 '2015년도 예산안 대통령 시정연설에 대한 무역업계의 입장'이라는 보도자료를 통해 "박근혜 대통령이 지난해에 이어 올해에도 국회 시정연설을 통해 내년도 국정운영의 기본방향을 밝히고, 국회의 협조를 요청한 것을 높이 평가한다"고 밝혔다.
무역협회는 그동안 우리 경제성장의 버팀목이었던 수출이 미국의 양적완화 중단 움직임, 엔화 약세, 중국의 빠른 추격 등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으며, 내수 또한 부진하다고 평가했다.

이어 무역협회는 "그러한 측면에서 재정확대를 통한 경제활성화 방안과 함께 창조경제, 규제개혁 등 우리 경제의 근본적인 체질개선과 성장잠재력 확충을 위한 구조개혁 방안들을 제시한 것은 매우 적절한 것으로 평가한다"고 논평했다.

특히 무역협회는 "우리 기업들의 해외시장 개척지원을 위해 글로벌 온라인 쇼핑몰 판매지원 등 맞춤형 수출역량 강화 예산을 늘리고, FTA 네트워크를 지속 확대하며, 우수 중소기업을 글로벌 강소기업으로, 주력 제조업들을 시장 선도자로 육성하려는 정책방향을 적극 환영한다"고 강조했다.
이어 "경제활성화 및 성장잠재력 확충노력이 조속히 실행될 수 있도록 국회에서 민생경제와 일자리 창출을 위한 법안들이 하루속히 처리될 수 있기를 바란다"면서 "특히 한-호주 FTA, 한-캐나다 FTA의 조속한 국회 비준을 촉구한다"고 요청했다.

무역협회는 "내수와 수출, 제조업과 서비스업이 균형있게 성장할 수 있도록 5+2 유망서비스업을 적극 육성하고 수출산업화하는데 앞장설 것이며, 규제개혁과 일자리 미스매치 해소 노력을 통해 기업하기 좋은 환경을 만드는데 진력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조강욱 기자 jomarok@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