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경제 권용민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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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 국제회계기준(K-IFRS) 연결 재무제표 기준으로 2014년 3분기 5366억원의 영업이익을 기록했다. 이는 전분기 대비 1.7% 감소한 것으로 가입비 인하, 무한 멤버십 등 소비자 혜택 강화에 따른 것으로 분석된다.
29일 SK텔레콤은 지난 3분기 매출 4조3675억원, 영업이익 5366억원, 순이익 5310억원을 달성했다고 밝혔다.
매출은 전분기 대비 1.4%, 전년동기 대비 5.9% 증가한 수치다. LTE 이용자가 9월 말 기준 1600만 명을 돌파하며 전체 가입자의 57%를 넘어선 영향이다.
영업이익은 전분기 대비 1.7% 감소했다. 2분기는 영업정지에 따른 기저효과(base effect)로 1분기 대비 영업이익이 116.4% 증가했으나, 3분기는 실질적 소비자 혜택 강화 등에 따라 2분기 대비 소폭 감소했다.
당기순이익은 SK하이닉스의 실적 호조의 영향으로 전분기 대비 6.7% 증가한 5310억원을 기록했다.
지난 8월 SK텔레콤은 기존 2만3760원(VAT포함)이었던 가입비를 1만1880원으로 50% 인하했으며, 오는 11월부터 가입비 제도를 전면 폐지한다. 가입 시 부담하던 가입비 폐지로 약 920억원의 통신비 경감이 예상된다고 SK텔레콤은 설명했다.
황수철 SK텔레콤 재무관리실장은 "SK텔레콤은 고객이 체감할 수 있는 혜택을 확대하는 등 상품과 서비스 경쟁력 강화를 위해 지속 노력하고 있다"며 "차별화된 네트워크 경쟁력을 바탕으로 향후 ICT노믹스 시대에 맞는 고객가치 지향의 특화된 서비스를 통해 경쟁 패러다임을 바꿔나갈 것"이라고 전했다.
권용민 기자 festym@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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