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여수 전직 지방의원들, 맥주병 폭행 ‘진실게임’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아시아경제 김종호]

6월 지방선거 이후 여수에서 발생한 전직 여수시의원과 전남도의원의 ‘맥주병 폭행’ 사건은 사실이 아닌 것으로 밝혀졌다.
여수경찰서는 27일 6·4 지방선거 뒤인 10일 오후 9시께 여수시 국동 모 주점에서 발생한 전 도의원 이모(51)씨 폭행사건에 대해 전 시의원 이모(47)씨를 상해·폭행 등 혐의로 입건해 검찰에 송치했다.

그러나 경찰은 “전 시의원 이씨가 선거를 도와주지 않았다는 이유로 전 도의원 이씨를 술병으로 폭행한 것으로 신고됐지만 술좌석에서 얼굴에 물을 뿌린 뒤 몸싸움을 했을 뿐 맥주병으로 폭행한 사실은 확인되지 않았다”고 밝혔다.

이 사건 발생 당시 여수경찰서는 ‘시의원 출신의 도의원 출마자 이씨가 선거 때 자신을 도와주지 않았다는 이유로 전 도의원 이씨를 맥주병으로 폭행했다’는 내용의 보도자료를 기자들에게 배포했다.
그러나 당시 이씨는 “선거를 도와주지 않았다는 이유로 폭행한 사실이 없다”고 주장했었다.

이씨는 특히 “맥주병으로 폭행한 사실이 전혀 없는데도 경찰이 상대방의 말만 듣고 보도자료를 배포해 명예를 훼손했다”며 여수경찰서 이모 경위와 시의원 출신 이씨, 언론사 관계자 등 3명을 광주지검 순천지청에 고소한 상태다.

그러나 전 도의원 이씨와 당시 같은 자리에 있었던 지인들은 최근 경찰 조사에서 이씨가 맥주병으로 폭행했다고 진술한 것으로 알려졌다.



김종호 기자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포토] 12년만에 서울 버스파업 "웰컴 백 준호!"…손흥민, 태국전서 외친 말…역시 인성갑 "계속 울면서 고맙다더라"…박문성, '中 석방' 손준호와 통화 공개

    #국내이슈

  • 디즈니-플로리다 ‘게이언급금지법’ 소송 일단락 '아일 비 미싱 유' 부른 미국 래퍼, 초대형 성범죄 스캔들 '발칵' 美 볼티모어 교량과 '쾅'…해운사 머스크 배상책임은?

    #해외이슈

  • [이미지 다이어리] 누구나 길을 잃을 때가 있다 푸바오, 일주일 후 中 간다…에버랜드, 배웅시간 만들어 송파구 송파(석촌)호수 벚꽃축제 27일 개막

    #포토PICK

  • 기아, 생성형AI 탑재 준중형 세단 K4 세계 첫 공개 벤츠 G바겐 전기차 올해 나온다 제네시스, 네오룬 콘셉트 공개…초대형 SUV 시장 공략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코코아 t당 1만 달러 넘자 '초코플레이션' 비상 [뉴스속 기업]트럼프가 만든 SNS ‘트루스 소셜’ [뉴스속 용어]건강 우려설 교황, '성지주일' 강론 생략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