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환절기건강]한미약품 '프리비', 임산부 필수 영양제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아시아경제 이은정 기자] 한미약품 의 프리비는 현재 약국에서 판매되는 임산부 영양제 일반의약품 분야에서 1위를 차지하고 있는 인기품목이다. 지난해 임산부 사이에서 유명했던 외국산 약이 수입중단에 따른 품절로 이어지면서 프리비의 독주가 시작됐다. 실제로 지난해 이후 프리비 매출은 2배 이상 성장했다.

프리비는 건강한 아이 출산에 필수적인 엽산과 철분, 비타민, 미네랄 등 15가지 성분이 균형있게 배합돼 있다. 태아와 임산부 건강을 위한 영양학적 요구량을 충족시킨 제품이기 때문에 엽산제나 철분제 등의 단일 영양제를 별도로 복용할 필요가 없다.
특히 과다 복용할 경우 인체에 축적되는 지용성 비타민인 A와 D가 들어있지 않아 이에 따른 부작용을 걱정하지 않아도 된다. 비타민 A는 기형아 유발 가능 성분이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또 프리비에 함유된 철분은 비이온성 3가철(Fe3+)로, 2가철(Fe2+)에 비해 위장장애, 변비 등 부작용이 적어 음식물 섭취에 민감한 임산부들도 부담없이 복용할 수 있다.
프리비가 의약품 유통정보 시스템인 RFID로 관리되고 있다는 점도 큰 장점이다. RFID는 전파를 이용해 먼 거리에서 정보를 인식하는 기술인데, 한미약품은 전 세계 처음으로 생산하고 있는 모든 의약품에 RFID를 부착해 약의 유통경로와 유효기간 등을 관리하고 있다. 가짜약이나 유효기간이 지난 의약품 유통을 원천적으로 막을 수 있기 때문에 누구보다 안전한 약을 복용해야 하는 임산부들이 믿고 먹을 수 있다.

한미약품 관계자는 "출산 연령이 고령화되면서 건강한 아이를 출산하는 문제가 부부들의 큰 고민거리가 됐다"며 "프리비는 태아와 임산부 건강에 필수적인 영양성분들을 모두 함유하고 있다"고 말했다.




이은정 기자 mybang21@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신형 GV70 내달 출시…부분변경 디자인 공개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