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구로구청에 '기부하는 건강계단 2호' 조성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구청 본관 1~6층 계단에 만들어…고대구로병원, 이용자 1인당 20원씩 기부금 적립 후원

[아시아경제 박종일 기자] 구로구청 계단을 오르면 건강이 좋아지고 이웃돕기 성금도 차곡차곡 쌓인다.

구로구가 고려대학교 구로병원과 손잡고 구청 본관 계단을 걸으면 기부금이 적립되는 건강계단으로 변모시켰다.
구로구(구청장 이성)는 23일 건강 생활실천을 유도하고 아름다운 기부 문화를 만들기 위해 구청 계단을 ‘기부하는 건강계단’으로 조성해 20일부터 운영하고 있다고 밝혔다.

‘기부하는 건강계단’은 계단에 디자인을 입히고 시·청각적 재미요소를 더해 주민들의 이용을 독려하면서 계단 이용자 1인 당 일정액의 기부금을 적립해 어려운 이웃에게 전달하는 사업이다.

지난 8월 구로구가 자치구 최초로 신도림역 디큐브백화점 지하 2층에서 신도림역 방면으로 나오는 통로에 건강계단 1호를 만들었고 구청 건강계단이 2호째다.
건강계단 2호

건강계단 2호

AD
원본보기 아이콘

디큐브백화점은 건강계단을 통해 이용자 1인당 10원, 고대구로병원은 1인당 20원을 적립해 후원한다.
연 최대 지원금액은 디큐브백화점이 2000만원, 고대구로병원이 1000만원이다.

적립된 기부금은 연말에 구로희망복지재단으로 기부되게 된다.

구청 건강계단은 1~2층의 경우 피아노계단으로 걸을 때마다 피아노 소리와 불빛이 나오게 만들어졌고, 2층에서 5층까지의 계단은 잔디밭 무늬로 꾸며져 이용객들이 수풀을 걷는 느낌을 받게 조성됐다.

5층에서 옥상으로 통하는 마지막 계단에는 금연 문구들이 새겨져 금연 분위기를 유도하고 있다.

1층 계단 벽면에는 1일 이용자수와 누적 이용자수가 실시간으로 표시되는 전광판이 설치돼 방문객들의 호기심과 자발적인 참여를 이끌고 있다.

이성 구로구청장은 “신도림역 디큐브백화점 옆 계단이 건강계단으로 조성되면서 1일 계단 이용자 수가 기존 평균 190명에서 1800명으로 10배 가까이 늘었다”며 “구청 건강계단도 주민들과 구청 직원들의 참여로 큰 인기를 얻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전했다.



박종일 기자 dream@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이종섭 호주대사, 임명 25일만에 사의…윤 대통령 재가할 듯 [포토] 12년만에 서울 버스파업 "웰컴 백 준호!"…손흥민, 태국전서 외친 말…역시 인성갑

    #국내이슈

  • "애플, 5월초 아이패드 신제품 선보인다…18개월 만" 디즈니-플로리다 ‘게이언급금지법’ 소송 일단락 '아일 비 미싱 유' 부른 미국 래퍼, 초대형 성범죄 스캔들 '발칵'

    #해외이슈

  • 올봄 최악 황사 덮쳤다…주말까지 마스크 필수 [이미지 다이어리] 누구나 길을 잃을 때가 있다 푸바오, 일주일 후 中 간다…에버랜드, 배웅시간 만들어

    #포토PICK

  • 첨단사양 빼곡…벤츠 SUV 눈길 끄는 이유 기아, 생성형AI 탑재 준중형 세단 K4 세계 첫 공개 벤츠 G바겐 전기차 올해 나온다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국가 신뢰도 높이는 선진국채클럽 ‘WGBI’ [뉴스속 용어]코코아 t당 1만 달러 넘자 '초코플레이션' 비상 [뉴스속 기업]트럼프가 만든 SNS ‘트루스 소셜’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