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올해 최고의 프랜차이즈 ‘이바돔감자탕’

최종수정 2014.10.23 07:37 기사입력 2014.10.23 07:37

댓글쓰기

프랜차이즈산업協, 2014년 제15회 한국프랜차이즈대상 시상

[아시아경제 이은정 기자] 한국프랜차이즈산업협회(회장 조동민)는 22일 대한상공회의소 국제회의장에서 열린 '제15회 한국프랜차이즈대상'에서 ‘이바돔감자탕’을 운영하는 이바돔이 대통령 표창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한국프랜차이즈대상은 지난 2000년에 처음 시작돼 국내 프랜차이즈 산업의 건전한 발전과 경쟁력 제고를 위해 한국프랜차이즈산업협회가 매년 실시하고 있다.

이바돔은 1999년 인천에 1600평 규모의 직영 1호점 ‘이바돔감자탕’을 선보인 후 업계 최초로 대형 어린이 놀이방을 도입해 외식 문화 수준을 끌어올렸고 묵은지감자탕, 특허등뼈찜 등 차별화된 메뉴를 개발해 한식 발전에 기여했다는 평가를 받았다.

국무총리표창은 ‘김가네’를 운영하는 김가네와 ‘돈까스클럽’을 운영하는 일승식품이 받았다. 김가네는 국내에서 처음으로 즉석에서 주문받아 바로 먹을 수 있는 ‘즉석김밥’을 콘셉트로 차별화된 분식문화를 선도했고 일승식품의 ‘돈까스클럽’은 서울을 제외한 출점 전략으로 수도권 및 지방의 지역균형발전을 이끌었다.
이와함께 산업통상자원부장관 표창은 외식업 부문에서 ▲프랜푸드의 땅땅치킨 ▲지호의 지호한방삼계탕이, 도소매 부문에서 ▲오피스디포코리아의 오피스디포 ▲못된고양이의 못된고양이가 수상했다. 서비스 부문은 ▲맥스원이링크의 시즌아이PC방이, 동반성장 부문에서는 ▲알볼로에프앤씨의 피자알볼로가 차지했다. 개인공로 부문은 ▲펀비어킹을 운영하는 펀앤아이의 김철윤 대표가 수상했다.

농림축산식품부장관 표창은 외식업 부문에서 ▲사과나무의 커피베이가 해외진출 부문에서 ▲대대에프씨의 꿀닭이 수상했다.

또 식품의약품안전처장 표창은 동반성장 부문에서 ▲빅토리어스의 꾼노리가 신생브랜드 부문에서는 ▲육대장의 육대장 ▲비피알의 바푸리가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이밖에 한국프랜차이즈산업협회 회장상 외식업 부문은 ▲웰빙을만드는사람들의 뽕뜨락피자 ▲해피브릿지협동조합의 국수나무 ▲해피푸드의 김영희강남동태찜이, 신생브랜드 부문은 ▲맥스원이링크의 셀렉토커피 ▲러브펫코리아의 러브펫멀티펫샵이 수상했다.

조동민 프랜차이즈산업협회 회장은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한국 프랜차이즈산업의 선진화를 위해 노력해 온 수상 기업들의 공적이 표상이 돼 랜차이즈산업 발전의 초석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은정 기자 mybang21@asiae.co.kr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