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맥도날드, 맥해피데이 자선 행사 통해 1.5억 기부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맥도날드가 맥해피데이(McHappy Day) 자선 행사 통해 1억5000만원을 기부했다.

맥도날드가 맥해피데이(McHappy Day) 자선 행사 통해 1억5000만원을 기부했다.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김소연 기자]맥도날드는 재단법인 로날드맥도날드하우스(RMHC, Ronald McDonald House Charities) 설립 40주년을 기념해 자선 모금 행사인 맥해피데이(McHappy Day)를 개최하고 총 1억5000만원의 기부금을 전달했다고 17일 밝혔다.

전날 열린 행사에는 맥도날드의 임직원과 가족들이 참여한 가운데 재단법인 로날드맥도날드하우스의 활동과 계획 등에 대한 공유가 이뤄졌다. 기금 마련을 위한 자선 경매와 바자회 등도 진행됐다. 특히 이날 행사에 참여한 맥도날드 임직원과 가족들은 맥도날드 글로벌 차원에서 기금 마련을 위해 제작된 줄무늬 모양의 로날드 양말을 착용하고 양말 구매 금액을 기부하며 행사의 의미를 더했다.
맥도날드는 다양한 행사 및 로날드 양팔 판매를 통해 모은 수익금과 어린이 메뉴인 해피밀의 연간 판매 수익금 일부를 더해 총 1억5000만원의 기부금을 조성했으며, 해당 기부금을 재단법인 로날드맥도날드하우스에 전달했다.

조 엘린저 한국맥도날드 대표이사는 “맥도날드의 가족들이 한 자리에 모여 대한민국의 어린 환아와 가족들을 위한 나눔에 동참할 수 있어 기쁘게 생각한다”며 “맥도날드는 재단법인 로날드맥도날드하우스의 가장 큰 후원사로서 아픈 어린이와 가족들을 위한 나눔에 앞장서는 것은 물론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통해 도움이 필요한 이웃들에게 희망과 사랑을 전달하는 모범적인 기업시민이 되겠다”고 밝혔다.

1974년 설립된 재단법인 로날드맥도날드하우스는 전 세계 60여 개국에서 어린이들의 건강과 복지 증진을 위해 활동하고 있는 글로벌 비영리 단체다. 한국에는 2007년 설립됐으며, 그 동안 서울과 부산에서 어린이 병원학교를 운영하고 소아암 어린이들이 학교에 복귀해 잘 적응할 수 있도록 돕는 등 다양한 활동을 해왔다. 로날드맥도날드하우스는 어린이 환자와 간병 가족들이 병원 근처에 머물며 편히 치료를 받을 수 있는 곳으로 전 세계 38개국에 345개의 하우스가 지어져 8000여 명의 어린이 환자와 가족들에게 혜택을 제공하고 있다.
한편 맥도날드는 재단법인 로날드맥도날드하우스 설립 40주년을 기념해 오는 20일까지 전국 50개 매장에서 어린이 고객들을 대상으로 ‘RMHC 희망 나눔 하우스 그리기’ 행사를 진행한다.

‘RMHC 하우스(아픈 친구들을 위한 희망을 나누는 집)’를 주제로 그림을 그려 제출하는 모든 어린이들에게는 맥도날드 아이스크림콘 2개가 즉석에서 증정되며, 접수된 그림은 맥도날드 매장에 전시된다.

또 추첨을 통해 매장 별 6명씩, 총 300명의 어린이를 선정해 푸짐한 상품을 증정하고, 이 중 11명의 어린이를 최종 추첨해 맥도날드상 1명에게 200만원 상당의 가족용 캠핑장비를, 로날드상 10명에게 30만원 상당의 스포츠용품 상품권을 각각 증정할 예정이다.




김소연 기자 nicksy@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포토] 12년만에 서울 버스파업 "웰컴 백 준호!"…손흥민, 태국전서 외친 말…역시 인성갑 "계속 울면서 고맙다더라"…박문성, '中 석방' 손준호와 통화 공개

    #국내이슈

  • 디즈니-플로리다 ‘게이언급금지법’ 소송 일단락 '아일 비 미싱 유' 부른 미국 래퍼, 초대형 성범죄 스캔들 '발칵' 美 볼티모어 교량과 '쾅'…해운사 머스크 배상책임은?

    #해외이슈

  • [이미지 다이어리] 누구나 길을 잃을 때가 있다 푸바오, 일주일 후 中 간다…에버랜드, 배웅시간 만들어 송파구 송파(석촌)호수 벚꽃축제 27일 개막

    #포토PICK

  • 기아, 생성형AI 탑재 준중형 세단 K4 세계 첫 공개 벤츠 G바겐 전기차 올해 나온다 제네시스, 네오룬 콘셉트 공개…초대형 SUV 시장 공략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코코아 t당 1만 달러 넘자 '초코플레이션' 비상 [뉴스속 기업]트럼프가 만든 SNS ‘트루스 소셜’ [뉴스속 용어]건강 우려설 교황, '성지주일' 강론 생략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