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셜미디어 중 페이스북 77.4%로 압도적 이용률 기록
친구 글 확인하는 것으로 주로 이용
[아시아경제 이초희 기자] 가장 많이 이용하는 소셜 미디어는 페이스북으로 나타났다. 주 이용 활동은 친구가 올린 게시물을 확인하는 것으로 조사됐다.
소셜 미디어는 페이스북과 같은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에 가입한 이용자들이 서로 정보와 의견을 공유하면서 대인관계망을 넓힐 수 있는 플랫폼을 가리킨다.
페이스북을 비롯한 블로그, 카카오스토리, 밴드 등 소셜미디어들이 인맥을 바탕으로 한 관계지향적 특성을 보이는 것과 연관이 있을 것이라는 것이 디지에코의 분석이다.
디지에코는 사람들의 소셜미디어 활동이 자발적 콘텐츠 생산보다는 열람 행위가 더 앞서는 것으로 조사돼 기업 입장에서는 소셜미디어에서 전달하는 정보에 대한 소비자의 수용도가 높다는 것을 염두에 둘 필요가 있다고 밝혔다.
이초희 기자 cho77love@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