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G마켓, 유아동 아웃도어룩 판매 5배 증가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최근 한달 전년 대비 유아동 아웃도어 의류 5배 이상 증가.. 올 들어 3배 늘어

G마켓, 유아동 아웃도어룩 판매 5배 증가

G마켓, 유아동 아웃도어룩 판매 5배 증가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송화정 기자]선선한 가을 날씨에 야외활동이 증가하며 활동성과 기능성을 겸비한 아웃도어룩이 인기를 끌고 가운데 최근 유아동 의류에서도 아웃도어 의류 판매가 크게 늘고 있다.

국내 최대 온라인쇼핑사이트 G마켓(www.gmarket.co.kr)이 최근 한 달 동안(9월13일~10월12일) 유아동 아웃도어 의류 판매량을 조사한 결과 전년 동기 대비 최대 5배 이상(472%) 증가했다고 밝혔다. 올해 들어 9월까지 판매량도 3배(255%) 넘게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일반 아동의류 중에서도 아웃도어룩으로 활용할 수 있는 아이템이 인기를 얻고 있다. G마켓에서는 최근 한 달간 아동 후디·바람막이 판매가 남아용, 여아용 각각 전년 대비 523%, 237% 증가했다. 반면 정장 판매는 남아의 경우 6% 소폭 증가하는데 그쳤고 여아는 오히려 29% 감소했다.

초등학생 이상 주니어 의류 중에서도 활동성이 좋은 티셔츠가 남녀 모두에게 인기를 얻고 있다. 주니어 여아용 롱티셔츠 판매는 같은 기간 178% 늘어난 반면, 니트와 스웨터는 지난 해 동기 보다 49% 크게 감소한 것으로 나타났다. 주니어 남아용 의류도 비슷한 양상으로, 긴팔·맨투맨 티셔츠와 후드티셔츠 판매는 각각 40%, 33% 증가한 반면, 니트와 스웨터 판매는 9% 소폭 증가하는 데 그쳤다.

아웃도어룩과 같이 활동성 있는 아이템이 인기를 얻으며 아동복 트렌드도 변화하고 있다. 과거에는 여아와 남아가 확연히 구분된 치마나 드레스 등의 수요가 높았는데 최근에는 남녀공용으로 입을 수 있는 디자인이 인기를 끌고 있다. 실제로 여아의류 중에서는 치마 판매가 9% 감소한 반면, 배기바지와 스키니바지 판매는 각각 697%, 414% 급증했다.
G마켓은 아동 아웃도어 코너를 통해 트레이닝복 세트, 등산 티셔츠, 등산 바지 등을 선보이고 있다. 유명 브랜드 상품부터 저가 상품까지 종류가 다양하다. 10월 2주 아동 아웃도어 베스트셀러 1위 상품인 '초코별 어린이등산복'은 1~2만원선으로, 디자인에 따라 선택 가능하다. 이외 인기상품인 '아디다스 아동 트레이닝 세트'(L48207, 3만9900원)는 안감에 기모가 살짝 들어가 있어 요즘 같은 쌀쌀한 날씨에 입기 좋다. 'PP520 반다이아 팬츠'(1만900원)는 원단의 신축성이 좋아 활동하기 편하며 허리 부분의 넓은 고무밴드를 4중 박음질로 고정해 쉽게 늘어나거나 흘러내리지 않는다.

G마켓 유아동팀 박지은 팀장은 "최근 몇 년 전부터 캠핑이 화두가 되며 아웃도어 시장이 커졌는데 성인 제품에 이어 아동용 제품도 큰 인기를 얻고 있다"며 "특히 고가의 브랜드에서만 판매되던 바람막이 등을 온라인 브랜드 및 보세에서 저가에 판매 하며 고객의 선택폭이 넓어져 유아동 아웃도어의 판매가 급증하고 있다"고 말했다.



송화정 기자 pancake@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포토] 12년만에 서울 버스파업 "웰컴 백 준호!"…손흥민, 태국전서 외친 말…역시 인성갑 "계속 울면서 고맙다더라"…박문성, '中 석방' 손준호와 통화 공개

    #국내이슈

  • 디즈니-플로리다 ‘게이언급금지법’ 소송 일단락 '아일 비 미싱 유' 부른 미국 래퍼, 초대형 성범죄 스캔들 '발칵' 美 볼티모어 교량과 '쾅'…해운사 머스크 배상책임은?

    #해외이슈

  • [이미지 다이어리] 누구나 길을 잃을 때가 있다 푸바오, 일주일 후 中 간다…에버랜드, 배웅시간 만들어 송파구 송파(석촌)호수 벚꽃축제 27일 개막

    #포토PICK

  • 기아, 생성형AI 탑재 준중형 세단 K4 세계 첫 공개 벤츠 G바겐 전기차 올해 나온다 제네시스, 네오룬 콘셉트 공개…초대형 SUV 시장 공략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코코아 t당 1만 달러 넘자 '초코플레이션' 비상 [뉴스속 기업]트럼프가 만든 SNS ‘트루스 소셜’ [뉴스속 용어]건강 우려설 교황, '성지주일' 강론 생략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