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류현진, DS 3차전 승패 없이 6이닝 5피안타 1실점…팀은 敗(종합)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류현진[사진=Getty Images/멀티비츠]

류현진[사진=Getty Images/멀티비츠]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나석윤 기자] 로스앤젤레스 다저스 류현진(27)이 올해 첫 포스트시즌 등판에서 승패를 기록하지 않았다. 지난달 13일(한국시간) 미국 캘리포니아주 AT&T 파크에서 열린 샌프란시스코 자이언츠와의 원정경기에서 왼쪽 어깨를 다친 뒤 24일 만에 선발 마운드에 서 호투했지만 팀을 승리로 이끌지는 못했다.

류현진은 7일 미주리주 부시 스타디움에서 열린 2014 메이저리그 세인트루이스 카디널스와의 내셔널리그 디비전시리즈 3차전 원정경기에 선발 등판, 6이닝 5피안타(1피홈런) 1실점을 기록했다. 투구수는 아흔네 개. 볼넷은 한 개를 내줬고, 삼진은 네 개를 잡았다. 퀄리티스타트 투구에도 팀 타선의 지원 부족 속 포스트시즌 통산 2승째 달성을 다음으로 미뤘다.
1회를 볼넷 한 개만 내주고 무안타 무실점으로 막은 류현진은 2회 선두타자 맷 아담스와 후속 야디에르 몰리나에 연속안타를 맞아 무사 1·2루 실점위기에 몰렸다. 그러나 7번 타자 존 제이를 헛스윙 삼진으로 처리해 한숨을 돌렸고, 8번 타자 콜튼 웡에 2루수 땅볼을 유도해 두 번째 아웃카운트를 잡았다. 그리고 이어진 2사 1·3루에서 상대 선발투수 존 래키를 유격수 땅볼로 잡아내며 위기에서 벗어났다.

류현진[사진=Getty Images/멀티비츠]

류현진[사진=Getty Images/멀티비츠]

원본보기 아이콘

3회에는 선두타자 맷 카펜터에 우중간 담장을 넘어가는 솔로홈런을 맞고 첫 실점했다. 볼카운트 1B-2S에서 4구째 던진 공을 카펜터가 놓치지 않았다. 한 점을 내준 뒤 류현진은 후속 랜달 그리척을 좌익수 뜬공으로 아웃시켜다. 이후 맷 홀리데이에 우중간 안타를 맞았지만 쟈니 페랄타와 아담스를 각각 헛스윙 삼진과 유격수 뜬공으로 처리하며 이닝을 마쳤다.

4회 1사 1루에서 병살타로 이닝을 끝낸 류현진은 5회와 6회를 모두 삼자범퇴로 막으며 호투를 이어갔다. 그리고 두 팀이 1-1로 맞선 7회초 세 번째 타석을 앞두고 스캇 반 슬라이크와 교체되며 이날 경기를 마쳤다.
경기에서는 7회말 웡이 결승 투런홈런으로 때린 세인트루이스가 다저스를 3-1로 물리치고 시리즈 전적 2승 1패로 한 걸음을 앞서 나갔다. 선발 래키가 7이닝 5피안타 1실점으로 승리투수가 됐고, 웡이 결승홈런 포함 4타수 1안타 2타점으로 공격을 이끌었다. 역대 상대전적 1승 1패에서 내셔널리그 디비전시리즈 3차전을 승리한 팀이 챔피언십시리즈에 진출한 확률은 82%(18/22). 세인트루이스는 남은 두 경기에서 1승만 거두면 내셔널리그 챔피언십시리즈에 진출하게 된다.

두 팀 간의 디비전시리즈 4차전은 8일 오전 2시 같은 장소에서 열린다. 벼랑 끝에 몰린 다저스는 4차전 선발로 클레이튼 커쇼(26)를 내세워 총력전에 나선다. 올 시즌 스물일곱 경기 21승 3패 평균자책점 1.77을 기록한 커쇼는 지난 4일 캘리포니아주 다저스타디움에서 열린 1차전에서는 6.2이닝 8피안타(2피홈런) 8실점으로 패전을 기록했다.




나석윤 기자 seokyun1986@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