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함평고, “여우별 밴드” Mnet 슈퍼스타K6 탑11 진출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함평고 “여우별 밴드” Mnet 슈퍼스타K6 탑11 진출

함평고 “여우별 밴드” Mnet 슈퍼스타K6 탑11 진출

AD
원본보기 아이콘

"첫 생방송 오는 10일 밤 11시 일산 CJ 스튜디오에서 치러질 예정"
"엠넷닷컴(superstark.mnet.interest.me)온라인 사전투표 참여 가능"


[아시아경제 노해섭 기자]전남 함평고등학교(장용준 교장) “여우별 밴드"( 지도교사 김철수)가 Mnet 방송 슈퍼스타K6 탑11에 올랐다.
지난 10월 3일 밤에 진행된 방송에서 레전드급 감동의 무대로 숱한 화제를 불러 모았던 슈퍼위크가 막을 내리고 마침내 생방송 진출자 톱11이 가려졌다.

이날 여우별 밴드는 김필, 버스터리드, 장우람, 송유빈, 이해나, 미카, 이준희, 곽진언, 임도혁, 브라이언 박과 함께 그 주인공이 된 것이다.

생방송 진출자를 결정하는 슈퍼위크 마지막 순간까지 예측불허의 대결이 계속됐던 가운데 여우별 밴드는 슈퍼위크 미션곡 ‘사랑찾아 인생을 찾아’을 율동과 함께 자신감 있는 무대로 선보여 백지영, 이승철 등의 심사위원으로부터 극찬을 받은 바 있다.
지난 8월 부산에서 열린 “제10회 현인가요제 동상”에 연이은 낭보를 전해줌으로써 학생은 물론 교직원과 지역주민들에게 커다란 기쁨을 안겨주고 있다.

여성 4인조 락 그룹으로서 리더는 백채린(베이스 기타· 3년), 김다슬(일렉 리드기타· 3년), 백유린(신디 및 일렉기타· 2년), 이슬(드럼· 2년)으로 구성되었으며, 이들은 학교 앞에 있는 연습실에서 매일 연습으로 최근 몇 년간 국내의 최정상급 대회에서 괄목한만한 성과를 거둔바 있다.

리더인 백채린 양은 “서로 믿음을 가지고 이끌어주고 도와주는 팀워크야말로 밴드에 있어서 제일 중요하다"고 강조했다.

백채린은 베이스 기타 연주가 탁월할 뿐 아니라 무대를 장악해가는 능력이 탁월하여 스타로서 가능성을 주목받고 있다.

함평고는 슈퍼스타 탑11에 오른 이들을 더 좋은 결과가 나올 수 있도록 재학생·동문 뿐만 아니라 교사 및 학부모들의 적극적인 관심을 기대하고 있다.

총동문회장 김형완(2회)동문은 “너무 경사스런운 일이다. 선배로서 이보다 더 기쁜 일이 어디 있겠는가? 열악한 시골에서 후배들이 쟁쟁한 실력자들을 물리치고 당당히 탑11에 들어간다는 것은 너무 감동이다” 며 “지금의 이 기쁨을 총동문들과 함께하겠다”고 말했다.

첫 생방송은 오는 10월10일 밤 11시 일산 CJ 스튜디오에서 치러질 예정이며, 11월22일까지 방영할 예정이다.

생방송 문자투표는 지난 10.3일부터 진행됐으며, 주소는 다음과 같다.
http://superstark.mnet.interest.me/program/intro

한편, 여우별 밴드는 최근 세월호 침몰 추모곡인 '하얀나비'와 할머니의 사랑을 그리는 '잘 클게요' 를 자작곡해서 1집 음반을 발표했으며, 특히 추모곡인 ‘하얀나비’는 직접 진도에 내려가 아픔과 슬픔을 함께하며 추모 곡을 만들었다.

여우별밴드는 락 페스티발 금상, 광주세계김치문화축제(제1회 G-pop페스티벌) 금상, 전국청소년가요제 대상, KBS 탑 밴드 금상 등 많은 수상경력을 가지고 있다.
노해섭 기자 nogary@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