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KTH, ICT 기술과 T-커머스 융합…"신개념 쇼핑 즐기세요"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권용민 기자] KTH가 자사의 T-커머스 서비스 '스카이T쇼핑'에 정보기술(ICT)를 융합한 신개념 서비스를 시작한다고 6일 밝혔다.

가장 눈에 띄는 점은 지역·날씨·상품 정보 등 개인 맞춤 서비스를 제공한다는 것이다. 스마트셋톱 데이터를 연동해 접속한 사용자의 지역, 날씨 정보를 실시간으로 안내하며 해당 지역의 날씨에 따른 상품 추천 및 감성 스킨을 제공한다. 감성 스킨은 향후 시간대별, 시즌별, 사회 이슈별로 다양하게 제공될 예정이다.
또 접속 고객의 상품 시청 행태를 수집·분석해 고객별 맞춤 상품을 추천한다. 예를 들어 비오는 날 서울에 거주하는 고객에게는 '비오는 창가'의 감성 스킨을 배경으로 '서울'이라는 지역 정보와 '비', '10.8도'라는 날씨 정보가 안내된다. 이와 함게 비오는 날에도 실내에서 운동할 수 있는 ‘숀리X바이크’ 상품을 추천해 준다.

보다 편리하게 쇼핑할 수 있도록 UI·UX도 확대 개편했다. 우측 TV 앱 영역에는 실시간으로 업데이트되는 '오늘의 인기상품 TOP5'와 '카테고리별 상품' 정보를 제공해 현재 방송 중인 상품 이외에도 소비자가 원하는 시간 언제든지 인기 상품 정보 및 다양한 카테고리별 상품을 확인할 수 있도록 했다.

김명섭 KTH 신사업부문장은 "이번 개편은 단순 UI·UX 변경 측면에서의 개편이 아닌 통계 및 추천 시스템 등 ICT 기술을 활용한 T-커머스만의 기술적 차별화를 구현해낸 것"이라며 "향후 KTH는 T-커머스 업계 선도 기업으로서 더욱 고도화된 TV 양방향 서비스를 구현하여 기술, 서비스 이용, 상품 구성 등의 측면에서 다양한 시도를 통해 디지털TV 쇼핑의 새로운 장을 열어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권용민 기자 festym@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신형 GV70 내달 출시…부분변경 디자인 공개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