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박원순 시장, 美 스탠포드대에서 '협치·혁신' 주제로 특강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아시아경제 김재연 기자] 미국을 순방 중인 박원순 서울시장이 26일 "오늘날 세계의 도시들이 당면한 빈곤·불평등, 기후대기·지구온난화, 저출산·고령화와 같은 사회문제들을 해결하기 위해 과거와는 다른 혁신적이고 대안적인 방식을 찾아야 한다"고 강조했다.

스탠포드대학교 아시아태평양연구센터로부터 초청을 받아 강단에 선 박 시장은 이날 '협치와 혁신으로 만드는 새로운 서울'이라는 주제의 특별 강연에서 이같이 말했다.
박 시장은 강연을 통해 서울시장으로서 협치와 혁신의 가치를 바탕으로 이 시대가 당면한 다양한 도시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노력해온 행정경험부터 '소셜디자이너'로 살아온 삶의 경험까지 다양한 내용을 전했다.

이날 강연에는 박 시장의 모토인 '시민이 시장이다'에 대한 이야기부터 현장시장실 운영 등과 같은 행정혁신에 대한 내용 등이 담겼다.

박 시장은 이 밖에 대학생활과 인권변호사 및 참여연대 활동, 아름다운재단과 희망제작소 설립 등에 대한 얘기를 들려주며, "세상은 꿈꾸는 사람들의 것"이란 메시지를 전달했다.
박 시장은 특강 이후 스탠퍼드대학교의 핫플레이스인 '창업인큐베이터 디자인스쿨'을 시찰했다. 이 밖에 미국 실리콘밸리 창업기업 투자사 2곳과 양해각서를 체결, 서울 창업기업에 대한 투자확대 및 우수 창업기업 육성에 협력하는 데 뜻을 모았다.



김재연 기자 ukebida@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해외이슈

  •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 황사 극심, 뿌연 도심

    #포토PICK

  •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 용어]'법사위원장'이 뭐길래…여야 쟁탈전 개막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