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GS25, 홍석천과 손잡고 PB볶음면 출시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GS25는 퓨전요리 레스토랑 CEO인 홍석천과 손잡고 홍라면 2종을 개발해 출시했다.

GS25는 퓨전요리 레스토랑 CEO인 홍석천과 손잡고 홍라면 2종을 개발해 출시했다.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김소연 기자]GS리테일이 운영하는 편의점 GS25는 이달 26일 화끈한 볶음면을 컨셉으로 한 PB라면인 홍라면2종을 출시한다고 25일 밝혔다.

이번에 출시하는 홍라면 2종은 이태원에서 맛집으로 큰 인기를 끌고 있는 퓨전요리 레스토랑 CEO인 홍석천과 손잡고 개발한 것이 특징이다.
GS25는 이태원 퓨전 레스트랑을 운영하며 방송인이 아닌 전문 요리인으로 인정받고 있는 홍석천과 함께 화끈하면서도 깊이 있는 맛의 볶음면 레시피를 개발하기 위해 5개월의 개발 기간을 거쳐 홍라면 2종을 선보이게 됐다.

홍라면 2종은 용기면(컵라면)타입으로, 화끈한 고소함이 살아있는 매운치즈볶음면과 각종 해산물의 맛이 어우러진 매운해물볶음면 2가지 맛이다. 가격은 각1400원.

GS25와 홍석천은 해물이 베이스가 되는 스프와 함께 고추기름과 치즈양념을 사용하여 감칠맛을 이끌어 냈으며, 청량고추보다 10배이상 매운 맛을 지닌 베트남고추(하늘초)를 사용하여 치즈의 고소함과 해물의 감칠맛이 어우러진 자꾸 생각나는 맛있게 매운맛을 이끌어 냈다.
GS25는 국물 없는 라면의 전성시대를 견인하고 있는 볶음면에 대한 고객들의 관심이 갈수록 높아지고 있는 상황에서 기존에 없었던 새로운 볶음면을 통해 차별화된 맛과 품질을 제공하기 위해 이번 홍라면 2종을 출시하게 됐다.

실제로 GS25가 올해 라면 매출을 분석한 결과 국물 없는 라면(볶음면, 자장라면, 비빔면) 매출 비중이 지난 해 14%에서 올해 26%로 2배 가까이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또 국물 없는 라면 중에서도 자장라면과 비빔면의 매출은 지난해와 차이가 없는 반면 볶음면의 매출은 지난 해 대비 올해(1월~8월 기준) 5.4배 증가하며 라면 시장 매출 증대를 견인한 것으로 나타났다.

GS25는 홍라면 2종 출시를 기념해 홍라면을 구매하는 고객에게 다음 달까지는 비락식혜를, 11월과 12월에는 생수를 증정한다.

차은철 GS리테일 편의점 식품팀장은 “모디슈머 트랜드의 영향으로 치즈 등을 추가하는 등 조리의 변화 가능성이 높은 볶음면류가 고객들에게 큰 호응을 얻고 있어 라면 카테고리의 한 축으로 자리잡아 가고 있다”며 “퓨전요리 전문점의 레시피를 통해 기존에 없었던 새로운 맛의 볶음면을 선보임에 따라 고객들의 큰 호응이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한편, 우리나라 최초의 중식당인 공화춘과 손잡고 내놓은 공화춘시리즈와 아찔한 매운맛으로 입안을 얼얼하게 했던 틈새라면 등은 고객들의 큰 호응을 얻으며 GS25의 대표 라면 PB브랜드로 자리매김했다




김소연 기자 nicksy@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뉴진스의 창조주' 민희진 대표는 누구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