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제13차 세계 한상대회 오후 2시부터 부산벡스코에서 개막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아시아경제 박희준 외교통일 선임기자]한민족 경제인 최대의 축제 제13차 세계한상대회가 24일 오전 부산광역시 벡스코에서 성황리에 개막했다.

'새시대 경제도약의 동반자, 한상네트워크'라는 슬로건 아래 열리는 이번 대회에는 세계 38개국 3000여명이 참석해 한상의 동반자적 협력관계와 앞으로 나아갈 방향을 모색한다.
오전 11시 개회식에는 정홍원 국무총리를 비롯해 조규형 재외동포재단 이사장, 서병수 부산광역시 시장, 조태열 외교부 제2차관과 박종범 대회장 등 주요 인사를 비롯해 해외 한상과 국내 경제인 등 2000여명이 참석했다.

조규형 이사장은 "이번 대회가 모국의 경제 영토 확장의 일선에 있는 한상들과 국내 경제인들이 생생한 정보를 공유하고 서로 힘이 되는 믿음직한 비즈니스 파트너로 만나 성공을 다짐하고, 나아가 국가경제에도 기여하는 기회가 되기를 바란다"고 개회를 선언했다.

박종범 대회장은 대회사를 통해 "한상대회는 12년 만에 한민족 최대의 장터로 성장했다"면서 "이제는 한상 여러분들이 더 많은 중소기업들의 해외진출을 돕고, 한국 인재들이 해외에 나갈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해 모국 경제 도약의 동반자가 된다면 또 한상네트워크의 또 다른 발전이 될 것으로 확신한다"고 말했다.
정홍원 총리는 축사를 통해 "창의적이고 혁신적인 생각과 더불어 세계 각국에서의 풍부한 경험 그리고 한민족 특유의 의지를 두루 갖춘 한민족 경제인은 창조경제와 경제혁신을 통해 ‘제2의 한강의 기적’을 이루고자하는 우리 경제의 큰 자산”이라면서 내외동포 경제인들의 성공이 모국의 발전에 크게 기여한다는 사실에 자부심을 가져달라"고 부탁했다.

개회식에 이어 윤석철 서울대학교 교수가 '문학에서 경영을 배우다'를 주제고 기조강연을 갖고, 이후 정종섭 안전행정부 장관 주최 오찬이 진행됐다.

오후에는 '재외동포의 모국 투자 활성화'를 시작으로 본격적인 행사가 진행됐다. 올해 새롭게 선보이는 이 세션에서는 국내 전문가들이 모국 투자 관련 정책 현황을 설명하고, 패널토론 및 질의응답을 통해 한상들의 실제사례를 공유하며, 투자 활성화 방안에 대한 허심탄회한 이야기들이 이어졌다.

한국거래소(KRX) 하종원 부장은 한상기업의 모국 증권시장 상장에 대한 안내를, 법무법인 율촌은 재외동포의 과세 현황과 문제점을 논의했으며, 조세재정연구원 홍성훈 경제학박사는 국가별 소득세법과 법인세에 대한 비교를 통해 한상들의 이해를 도왔다.

한편, 23일 열린 한상대회 제25차 운영위원회에서는 차기대회 개최지를 경상북도(경주시)로 확정하고, 내년 10월13일~15일, 경주하이코(화백) 컨벤션에서 개최하기로 결정했다.

또, 영비즈니스리더네트워크(YBLN) 정기총회에서는 박원규 넥스트트레이딩(콜롬비아) 대표가 신임 회장으로 선출해 2년 간 차세대 한상 네트워크의 발전을 이끌도록 했다.




박희준 외교통일 선임기자 jacklondon@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 용어]'법사위원장'이 뭐길래…여야 쟁탈전 개막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