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롯데百, '판다익스프레스' 등 중식당 2곳 오픈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롯데백화점 본점에 문을 연 판다익스프레스 매장

롯데백화점 본점에 문을 연 판다익스프레스 매장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송화정 기자]국경절 연휴를 맞아 백화점이 중국인을 대상으로 다양한 상품행사 및 이벤트를 진행하는 가운데 백화점 식당가에 중식 열풍이 거세다.

24일 롯데백화점에 따르면 지난 3일 본점에 미국 최대 중식 프랜차이즈 '판다익스프레스'와 지난 17일 영등포점에 광동식 딤섬 전문 레스토랑 '얌차이나'가 문을 열었다.
판다익스프레스는 오픈 이후 일평균 1000만원의 매출을 기록하고 있으며 방문객수는 3주간 약 1만4000명에 이를 정도로 인기다. 얌차이나 역시 일주일 간 일평균 매출이 주변매장보다 21% 높다.

판다익스프레스가 아시아에서 점포를 연 것은 롯데백화점 본점이 처음이다. 판다익스프레스는 미국, 캐나다, 멕시코 등지에 1600개 이상의 매장을 운영 중이며 연 매출 2조원대의 미국 최대 중식 프랜차이즈 브랜드다. 롯데백화점은 운영사인 SF이노베이션(스쿨푸드 운영)과 함께 이 브랜드를 유치하기 위해 3년간 공들였다. 특히, 설득 끝에 판다익스프레스 본사 임원진이 한국을 방문했을 때 롯데백화점은 브리핑을 통해 한국 시장의 장점에 대해 설명해 입점을 성사시켰다.

판다익스프레스 매장은 미국에서부터 단골이었던 고객을 포함해 일평균 700명이 방문한다. 이 매장의 가장 큰 장점은 신선한 음식을 원하는 메뉴만 골라 담아 즐길 수 있다는 점이다. 모든 음식은 볶음전문 팬인 '웍'을 활용해 바로 볶아서 제공한다. 점심시간이 되면 매장을 둘러싸고 10~15m의 줄이 한 시간 내내 유지된다. 인기상품은 느끼하지 않게 오렌지를 활용해 소스를 만든 오렌지 치킨과 닭고기, 땅콩, 야채, 고추를 달고 매콤하게 볶은 중국요리인 쿵파오치킨이다. 미국 현지의 맛을 살리기 위해 한국 매장 직원들은 미국 현지에 가서 교육을 받았고 오픈 후 3주간 미국 LA 현지팀이 매장에서 매장 운영을 도왔다.
광동식 딤섬 전문점 얌차이나도 백화점 최초로 영등포점을 오픈했다. 얌차이나는 '맛있다'는 의미의 Yum과 China의 합성어로, '딤섬과 차를 먹는다'라는 의미의 '음차'의 광동성 사투리 '얌차'라는 뜻도 포함됐다. 중국에서 온 전문 조리장이 딤섬 요리를 선보이며 입소문을 탔고 백화점에 매장을 열게 됐다. 영등포 매장에서는 하루에 평균 200개의 딤섬을 판매하고 있으며 돼지고기를 재료로 만든 상하이식 소룡포와 새우와 부추로 만든 구채교, 새우살과 해물로 만든 하교 등이 인기다. 또한 해산물을 이용한 팔보채, 전과복, 송이해삼 등 다양한 광둥식요리도 선보인다.

롯데백화점 식품MD팀 송영주 선임상품기획자(CMD)는 "판다익스프레스, 얌차이나와 같이 일반적인 중식당이 아닌 백화점 업계에서 처음으로 선보이는 브랜드의 독특한 컨셉이 고객들의 관심을 받는 가장 큰 이유"라며 "앞으로 중식뿐만 아니라 차별화된 컨셉으로 고객이 즐겁고 맛있게 식사할 수 있는 다양한 컨텐츠를 발굴할 것"이라고 말했다.



송화정 기자 pancake@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