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10월 개봉작 '마인드스케이프' 외신 극찬‥"매혹적인 스릴러"

최종수정 2014.09.23 11:39 기사입력 2014.09.23 11:39

댓글쓰기

'마인드스케이프' 포스터

'마인드스케이프' 포스터

썝蹂몃낫湲 븘씠肄

[아시아경제 유수경 기자]'타인의 기억을 들여다본다'는 신선한 소재로 관객들을 찾는 영화 '마인드스케이프'(감독 호르헤 도라도)가 오는 10월 국내 개봉을 확정 지었다.

'마인드스케이프'는 리암 니슨 주연의 '논스톱' 감독이 제작, '컨저링' 제작진이 참여해 화제를 모은 바 있다. 이 영화는 타인의 기억에 접속해 사건의 단서를 찾아내는 특별 수사관 존이 16세 천재 소녀 사건을 맡으며 벌어지는 강렬하고 매혹적인 스릴러다.
타인의 꿈을 들여다 본다는 기발한 소재로 전세계를 강타했던 '인셉션'에서 한발 더 나아가 타인의 기억을 본다는 신선한 발상이 호기심을 자극하고 있다.

앞서 시체스 국제 영화제에서는 상영이 끝난 후 관객들의 기립 박수가 터진 바 있으며 인디와이어(Indiewire)는 '강렬하고 매혹적인 스릴러!'라고 호평했다.

국내 개봉 확정과 함께 공개된 포스터는 붉게 만발한 장미 한가운데에서 칼을 가지고 놀고 있는 듯한 어린 아이와, 정체를 알 수 없는 소녀의 의미심장한 미소가 눈길을 사로잡는다.
미소의 주인공은 바로 16세 천재 소녀 앤나로, 무언가 알고 있는 듯한 그녀의 표정이 궁금증을 자아낸다. 마크 스트롱, 타이사 파미가, 브라이언 콕스 등이 출연한다.

유수경 기자 uu84@asiae.co.kr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