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애경, 소비자중심경영 도입 선포식

최종수정 2014.09.23 08:59 기사입력 2014.09.23 08:59

댓글쓰기

 고광현 애경산업 대표이사(왼쪽에서 세 번째), 정대표 한국소비자원 원장(왼쪽에서 네 번째) 외 주요 관계자들이 CCM 선포식 이후 기념촬영하고 있다.

고광현 애경산업 대표이사(왼쪽에서 세 번째), 정대표 한국소비자원 원장(왼쪽에서 네 번째) 외 주요 관계자들이 CCM 선포식 이후 기념촬영하고 있다.

썝蹂몃낫湲 븘씠肄
[아시아경제 임혜선 기자]애경이 소비자 중심 기업문화를 강화하기 위해 본격적으로 나선다.

애경은 지난 22일 오후 4시 서울 구로구 구로동 소재 애경산업 본사에서 한국소비자원, 기업소비자전문가협회 등 관계기관 및 임직원 등이 참석한 가운데 소비자중심경영(CCM: Consumer Centered Management) 도입 선포식을 개최했다.
애경은 이번 선포식과 함께 CCM 운영사무국을 신설, 마케팅부문장 이석주 전무를 최고 고객 책임자(CCO, Chief Customer Officer)로 임명했다. 또한 소비자 중심의 전사적 통합시스템 정비, 성과 지표개발 및 정교화 작업 등을 통해 소비자 피해 발생 요소를 최소화하고 사전 예방활동을 강화해 나가기로 했다.

특히 내년 상반기에 공정거래위원회로부터 '소비자중심경영 인증'을 받는다는 목표로 임직원 대상의 소비자중심경영 슬로건 공모전 등을 개최해 고객서비스 품질을 대내외적으로 개선한다는 계획이다.

소비자중심경영(CCM)은 기업이 수행하는 모든 활동을 소비자 관점에서 소비자 중심으로 구성하고 관련 경영활동을 개선하기 위한 인증제도로 한국소비자원의 평가를 거쳐 공정거래위원회의 인증을 받는다.
임혜선 기자 lhsro@asiae.co.kr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