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효성 타이어코드부문 ‘테크니컬마케팅팀’ 신설…기술·영업 강화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아시아경제 배경환 기자] 효성 타이어코드부문이 테크니컬마케팅팀을 신설하는 등 맞춤형 조직개편을 실시했다. 기술 중심의 영업력을 강화하기 위한 것으로 폴리에스터 타이어코드 시장에서의 경쟁력 강화도 예상된다.

18일 효성은 차별화된 기술력과 영업력의 시너지 효과를 위해 테크니컬마케팅팀을 새로 구성했다고 밝혔다. 기존 타이어보강재 퍼포먼스유닛의 섬유영업팀과 다른 조직으로 고성능 제품의 영업력 강화에 초점을 맞췄다.
향후 테크니컬마케팅팀은 글로벌 타이어 메이커들과의 지속적인 기술교류 및 공동 프로젝트를 맡는다. 이를 통해 타이어 개발 트렌드와 타이어코드 개발 방향을 파악하고 고객별 대응 전략을 수립할 예정이다. 또한 고객사의 생산·기술파트와 소통, 당사의 R&D 뿐 아니라 현장과의 연계도 강화한다.

이번 조직 개편은 조현상 전략본부 부사장의 적극적인 의지가 반영된 것으로 알려졌다. 조 부사장은 그동안 “세계 1위 제품이라는 타이틀에 안주해서는 발전이 없다”며 “시장을 선도하기 위해서는 고객 니즈에 맞춰 차별화된 가치를 고객에게 제공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특히 2011년 산업자재PG장을 맡은 후 조 부사장은 글로벌 타이어업체인 굿이어와 자산 인수 및 18억달러 규모의 스틸코드 장기공급계약을 끌어내는 성과를 냈다. 또한 에어백 직물 제조업체인 글로벌 세이프티 텍스타일스(GST)를 인수해 에어백 원사와 직물·쿠션 제작까지 사업을 확대하기도 했다. 하반기 프랑스 클레몽페랑에서 열리는 전략회의에도 참석해 글로벌 타이어 제조업체의 니즈를 파악하는 등 마케팅 활동에 직접 나설 것으로 알려졌다.
조 부사장은 “테크니컬마케팅팀의 전문 기술 인력을 바탕으로 차별화 제품 판매를 확대하고 이를 통해 효성만이 제공할 수 있는 제품 경쟁력을 확보하겠다”며 “고객의 고객까지 고려한 기술 개발을 통해 미래 니즈를 충족시킬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배경환 기자 khbae@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포토] 12년만에 서울 버스파업 "웰컴 백 준호!"…손흥민, 태국전서 외친 말…역시 인성갑 "계속 울면서 고맙다더라"…박문성, '中 석방' 손준호와 통화 공개

    #국내이슈

  • 디즈니-플로리다 ‘게이언급금지법’ 소송 일단락 '아일 비 미싱 유' 부른 미국 래퍼, 초대형 성범죄 스캔들 '발칵' 美 볼티모어 교량과 '쾅'…해운사 머스크 배상책임은?

    #해외이슈

  • [이미지 다이어리] 누구나 길을 잃을 때가 있다 푸바오, 일주일 후 中 간다…에버랜드, 배웅시간 만들어 송파구 송파(석촌)호수 벚꽃축제 27일 개막

    #포토PICK

  • 기아, 생성형AI 탑재 준중형 세단 K4 세계 첫 공개 벤츠 G바겐 전기차 올해 나온다 제네시스, 네오룬 콘셉트 공개…초대형 SUV 시장 공략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코코아 t당 1만 달러 넘자 '초코플레이션' 비상 [뉴스속 기업]트럼프가 만든 SNS ‘트루스 소셜’ [뉴스속 용어]건강 우려설 교황, '성지주일' 강론 생략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