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서울시의회 막말공무원 누굴까, "2011년 우수공무원 선정됐던…"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서울시의회 막말공무원에 누리꾼의 관심이 뜨겁다.

서울시의회 막말공무원에 누리꾼의 관심이 뜨겁다.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온라인이슈팀] 서울시의회 막말공무원 누굴까? "2011년 우수공무원 선정된 박모…"

막말 파문으로 논란을 일으키고 있는 서울시의회 수석 공무원이 과거 우수공무원으로 선정됐던 것으로 드러났다.
4일 오전 한 매체가 서울시의회 행정자치전문위원실 박 위원의 막말을 폭로하는 기사를 보도했다.

매체에 따르면 박 위원은 직원에게 “이 X새끼 인사를 똑바로 해야지 하기 싫으면 하지마, 네 옆에 있던 6급 인사 그렇게 해서 쫓겨났어”라고 화를 내고 “이XX새끼 모가지를 비틀어 버려 가만 안둘 거야”라는 욕설을 퍼부었다.

이어 을지훈련 첫날 비상훈련 소집일에는 “조개는 여자의 XX랑 같지 않냐? 냄새를 맡으면 똑같다”고 성추행 섞인 발언을 했고, 이어 여직원들에게 “XX년, 한 번 줄래” “ 내 물건은 수도꼭지 기능 밖에 못 한다” 등의 입에 담기 어려운 말을 했다고 전해졌다.
한편 서울시의회에 따르면 막말공무원인 행정자치전문위원실 박모 공무원은 지난 2011년 12월 정부 우수공무원으로 선정돼 '녹조근정훈장'을 받은 바 있다.

녹조근정훈장 수상은 박 위원이 공무원으로서 직무를 성실히 수행해 국가와 사회 발전은 물론 서울시의회 및 시정발전에 크게 이바지한 공로를 인정받은 것이라는 설명이다.

소식을 접한 누리꾼들은 "막말공무원 박 수석위원 누구, 진짜 몰상식하다" "막말공무원 박 수석위원 누구, 어떻게 저딴 사람이 상을 받았을까" "막말공무원 박 수석위원 누구, 수석위원이 된 것도 신기해" "막말공무원 박 수석위원 누구, 당장 법으로 다스려라" 등의 반응을 보였다.



온라인이슈팀 issue@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하이브 막내딸’ 아일릿, K팝 최초 데뷔곡 빌보드 핫 100 진입 국회에 늘어선 '돌아와요 한동훈' 화환 …홍준표 "특검 준비나 해라" 의사출신 당선인 이주영·한지아…"증원 초점 안돼" VS "정원 확대는 필요"

    #국내이슈

  • '세상에 없는' 미모 뽑는다…세계 최초로 열리는 AI 미인대회 수리비 불만에 아이폰 박살 낸 남성 배우…"애플 움직인 당신이 영웅" 전기톱 든 '괴짜 대통령'…SNS로 여자친구와 이별 발표

    #해외이슈

  • [포토] 세종대왕동상 봄맞이 세척 [이미지 다이어리] 짧아진 봄, 꽃놀이 대신 물놀이 [포토] 만개한 여의도 윤중로 벚꽃

    #포토PICK

  • 게걸음 주행하고 제자리 도는 車, 국내 첫선 부르마 몰던 차, 전기모델 국내 들어온다…르노 신차라인 살펴보니 [포토] 3세대 신형 파나메라 국내 공식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전환점에 선 중동의 '그림자 전쟁'   [뉴스속 용어]조국혁신당 '사회권' 공약 [뉴스속 용어]AI 주도권 꿰찼다, ‘팹4’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