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택배기사 기 살리기' 나선 유통업계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NS홈쇼핑, CJ대한통운 택배기사 가족 대상 본사 초청행사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황준호 기자] 유통업계가 택배기사들을 격려하고 나섰다.

NS홈쇼핑은 지난 24일 CJ대한통운 의 서비스 우수 택배기사 10명과 자녀 등 가족 42명을 경기도 판교 본사로 초청해 'NS홈쇼핑 행복나눔 이벤트' 행사를 진행했다.
이날 행사에 초청된 택배기사 가족들은 콜센터, 스튜디오 등 홈쇼핑 프로그램 제작 시설과 과정을 견학했으며, 쇼핑호스트, MD와의 대화 등으로 즐거운 시간을 보냈다.

CJ대한통운 일산지점의 강순구 씨는 "오랜만에 부모 노릇을 할 수 있게 돼 뿌듯하고 소속감과 사명감이 생겨 동기부여가 됐다"며 "더 열심히 일할 수 있을 것 같다"고 말했다.

송파지점의 강무웅 씨는 "바쁜 일상생활에 활력소가 됐고 아이들이 아빠가 사회에서 없어서는 안 되는 일을 하고 있다는 것에 대해 자랑스럽게 생각하며 오늘 견학 온 것을 친구들에게 자랑하고 싶다고 한다"고 밝혔다.
특히 초청 가족의 초중고 학생들은 스튜디오에서 텔레비전에서만 보던 홈쇼핑 제작과정을 체험하고, 쇼핑호스트를 직접 만나 다양한 질문들을 쏟아내는 등 즐거운 시간을 보냈다.

NS홈쇼핑은 이날 본사로 초청한 택배기사 가족들에게 방문 기념으로 하림 선물세트를 증정했다.

NS홈쇼핑은 지난 13일 전국 CJ대한통운 택배기사들에게 도상철 대표이사 명의의 감사편지와 함께 1만4000병의 얼음 생수를 전달해 눈길을 끌었다.

NS홈쇼핑 관계자는 "하루에 200여개 택배를 배송하면서 고객을 대하는 일은 육체적으로도 정신적으로도 쉽지 않은 일"이라며 "NS홈쇼핑 상품을 안전하게 배송하기 위해 앞장서주시는 택배기사님께 조금이나마 응원과 힘을 보태고자 행사를 마련했다"고 설명했다.

또한 SK플래닛 오픈마켓인 11번가는 지난 3월 고객 이벤트의 일환으로 CJ대한통운 택배기사 620명에게 운동화를 선물하기도 했다. CJ대한통운은 11번가의 서비스 우수품질 택배사로 선정돼 이 같은 선물을 받았다.

유통사들은 이밖에도 더운 여름에 시원한 캔커피나 도시락을 제공하는가 하면 10kg 상당의 쌀을 선물하는 등 택배기사 사기진작을 위한 다양한 이벤트를 시행하고 있다.

이처럼 유통사들이 택배기사 기 살리기에 나서는 이유는 상생에 기반하는 파트너십 구축과 이를 통한 고객 서비스 품질향상을 위해서다.

CJ대한통운 관계자는 "감성적으로 다가서고자 하는 유통사들의 노력이 택배기사들에게 좋은 반응을 얻고 있으며 회사에서도 정기적인 서비스 교육을 시행하고 택배기사들에게 건강검진, 학자금 지원 등 복지향상을 통해 좋은 근무환경을 만듦으로서 더 좋은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다"고 전했다.



황준호 기자 rephwang@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하이브 막내딸’ 아일릿, K팝 최초 데뷔곡 빌보드 핫 100 진입

    #국내이슈

  •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세상에 없는' 미모 뽑는다…세계 최초로 열리는 AI 미인대회

    #해외이슈

  •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 황사 극심, 뿌연 도심

    #포토PICK

  •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게걸음 주행하고 제자리 도는 車, 국내 첫선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 용어]'법사위원장'이 뭐길래…여야 쟁탈전 개막 [뉴스속 용어]韓 출산율 쇼크 부른 ‘차일드 페널티’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