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신세계-전라남도·나주시, 프리미엄 아울렛 조성 투자협약 MOU

최종수정 2014.08.28 14:16 기사입력 2014.08.28 14:16

댓글쓰기

신세계사이먼은 전라남도·나주시와 프리미엄 아울렛 조성 투자협약 MOU를 체결했다.

신세계사이먼은 전라남도·나주시와 프리미엄 아울렛 조성 투자협약 MOU를 체결했다.

썝蹂몃낫湲 븘씠肄

[아시아경제 김소연 기자] 신세계사이먼이 전라남도 나주시에 호남권을 대상으로 하는 교외형 프리미엄 아울렛을 설립한다.

28일 신세계사이먼은 오전 11시경 나주시청에서 이낙연 전라남도지사, 강인규 나주시장, 신세계그룹 김해성 사장, 신세계사이먼 강명구 대표이사 등이 참석한 가운데, 미화 약 1억 달러 (약 1100억원) 규모를 투자해 프리미엄 아울렛을 조성하는 내용을 골자로 하는 투자유치협약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
이번 체결식을 통해 신세계사이먼과 전라남도, 나주시는 지역경제 발전 및 활성화를 위해 전라남도 나주시 노안면 약 10만 평 부지에 나주 프리미엄 아울렛을 추진하기로 합의했다. 나주 프리미엄 아울렛 대상부지는 무안광주고속도로 나주IC 인근으로 접근이 용이하다.

이번 투자로 전라남도 지역에 첫 정통 교외형 프리미엄 아울렛이 탄생하게 됨에 따라 국내외 많은 관광객들이 나주로 유입될 것으로 예상된다. 또 지역일자리 창출 및 관광산업 발전 등의 경제활성화 파급교화가 클 것으로 기대된다.

이낙연 전남도지사는 협약식에서 “쇼핑인프라가 부족한 상황에서 프리미엄 아울렛이 조성되면 관광산업 발전 등 큰 파급효과가 클 것으로 기대된다”며 “사업의 성공적 추진과 나주시의 발전을 위해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며, 신세계가 전남 지역사회의 가족성원으로 동화돼 지역인재발굴 및 지역상생활동 등 지역과 동반발전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여주시, 파주시, 부산시에서 각각 성업 중인 신세계사이먼 프리미엄 아울렛은 2007년 국내 최초로 경기도에 교외형 프리미엄 아울렛을 오픈한 이래 국내 관광객뿐 아니라 해외 쇼핑관광객을 대규모로 유입하며 명실공히 국내 프리미엄 아울렛 쇼핑 트렌드를 대표하는 명소로 성장, 신세계사이먼의 성공적인 운영 노하우를 자랑하고 있다.

신세계사이먼 프리미엄 아울렛이 나주시에 오픈함에 따라 1000여개 이상의 지역 일자리 창출과 더불어 국내외 연간 500만명 이상의 관광객 유치를 통해 지역경제 부흥을 견인할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강명구 신세계사이먼 대표이사는 “세계적인 프리미엄 아울렛의 명성에 맞는 쇼핑 랜드마크 조성을 통해 나주시가 아시아를 대표하는 명품관광도시로 거듭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김소연 기자 nicksy@asiae.co.kr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