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올해 이른 추석… ‘건(乾)식품’ 선물세트 인기

최종수정 2014.08.27 10:15 기사입력 2014.08.27 10:15

댓글쓰기

롯데닷컴의 프리미엄 바다원 사각 한지함세트 5호

롯데닷컴의 프리미엄 바다원 사각 한지함세트 5호

썝蹂몃낫湲 븘씠肄

[아시아경제 김소연 기자] 예년보다 이른 추석을 앞두고 명절선물 트렌드에 변화 바람이 불고 있다. 건조과일, 멸치, 버섯 등 오래 두고 보관할 수 있는 건(乾)식품의 활약이 늘어났다.

롯데닷컴은 추석매장 오픈 후 2주(8/12~8/25)동안 멸치, 반 건시, 하루견과 등 건 식품의 판매율은 전년 추석 동기 대비 15%정도 증가했다고 27일 밝혔다. 건 식품은 장기간 동안 보관과 섭취가 용이한데다 휴대 또한 간편해 여름 휴가 직후 맞이하는 추석선물로 큰 인기를 얻고 있다는 설명이다.
김윤경 롯데닷컴 식품담당 MD는 “건 식품 선물은 추석을 앞두고 판매량이 지속적으로 증가하는 중”이라며 “이러한 추세에 맞춰 롯데닷컴은 추석 선물용 건 식품 수량을 전년보다 4~5배 가량 많이 확보해 보다 알뜰한 가격에 제공하고 있다”고 말했다.

인기상품으로는 곶감의 고장인 상주에서 생산한 곶감으로 당도와 식감이 좋은 ‘명절명가 롯데닷컴 프리미엄 상주 반건시 선물세트 2.2kg 30과내’, 장흥의 자연 노지에서 정성스럽게 재배한 ‘명절명가 롯데닷컴 프리미엄 장흥 표고 백화고 혼합세트’, 멸치와 건새우 황태채 등으로 구성된 ‘명절명가 롯데닷컴 프리미엄 바다원 사각 한지함 세트 5호’이 있다.

또 롯데닷컴은 MD들이 엄선한 추석 선물을 추천하는 ‘MD가 간다’를 운영한다. 다음달 4일까지 ‘MD가 간다’에서는 건강식품 전문 김종혜 MD가 전북 진안을 직접 방문, 홍삼명인 송화수 선생을 만나 상품의 생산, 가공, 포장, 배송준비 과정을 꼼꼼히 살펴 준비한 ‘송화수 홍삼’을 선보일 예정이다.
‘포장서비스’도 강화했다. 롯데닷컴만의 엄격한 기준으로 선정한 품질 보장상품인 ‘롯데닷컴 명절명가 프리미엄 선물세트’는 고급 선물박스를 이용한 정성스런 포장으로 받는 이의 품격까지 고려했다.

한편 롯데닷컴 공식블로그 ‘쇼피’에서는 ‘나만의 추석음식 레시피’ 이벤트를 진행 중이다. 오는 31일까지 최고의 추석 명절음식 요리비법을 소개한 사람 중 추첨을 통해 21명에게 경품을 증정한다. 당첨자는 9월3일 18시 공식 블로그를 통해 발표할 계획이다.

김소연 기자 nicksy@asiae.co.kr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