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AD]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LG생명과학, 골관절염 치료 신약 유럽 CE인증 획득

최종수정 2014.08.20 18:50 기사입력 2014.08.20 18:50

댓글쓰기

LG생명과학, 골관절염치료 신약 시노비안주 유럽 CE인증 획득

LG생명과학, 골관절염치료 신약 시노비안주 유럽 CE인증 획득


[아시아경제 이창환 기자] LG생명과학은 국내최초로 개발한 1회 투여 골관절염치료 신약 시노비안주가 유럽 CE인증을 획득했다고 20일 밝혔다.

회사 측은 많은 임상결과와 안전성근거를 바탕으로 이번 인증을 획득했으며 유럽 30여개국에 수출할 수 있게 됐다고 설명했다.

시노비안주는 히알루론산 구조의 안정화 기술인 크로스링킹 기술을 적용해 히알루론산나트륨의 체내안정성과 점탄성을 극대화해 국내 최초로 1회 투여만으로 기존의 3회투여 제형과 동등한 치료효과를 나타내는 신약이다.

이 제품은 인체에 존재하는 성분인 히알루론산을 주 원료로 사용해 골관절염 환자의 관절강내 투여시 관절강내 활액의 점탄성을 높여 상실된 윤활 및 완충기능을 회복해주는 특징이 있다.

다른 관절염 약물치료계열인 소염진통제(NSAID)나 스테로이드제제에 비해 부작용이 적고 안전한 장점도 있다.
LG생명과학 관계자는 “이번 인증이 시노비안주의 품질 및 안전성을 증명했고 국내개발 신약에 대한 기술력을 다시 한 번 인정받게 된 계기가 됐다”고 말했다.


이창환 기자 goldfish@asiae.co.kr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