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카카오, 사업자-고객 소통 돕는다…‘옐로아이디’ 출시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서비스 출시와 동시에 4000개 업체 참여

옐로아이디 미니홈 화면 예시

옐로아이디 미니홈 화면 예시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양성희 기자] 카카오(공동대표 이제범·이석우)는 20일 사업자와 고객 간 효과적인 커뮤니케이션을 위해 비즈니스 전용 채널인 ‘옐로아이디’를 출시했다.
옐로아이디는 카카오톡으로 고객과 소통을 하고 싶은 사업자라면 누구나 무료로 계정을 개설해 운영할 수 있다. 채팅방을 통해 고객과 실시간으로 대화가 가능해 맞춤형 고객관리에 나설 수 있다.

카카오는 지난 7개월간 ‘비즈프로필’이라는 이름으로 시범 운영 기간을 거쳐 파트너사들의 의견을 수렴한 결과 이 같은 서비스를 내놓게 됐다. 서비스 출시와 함께 4000개 업체들이 참여했다.

카카오는 “그 동안 개인용 카카오톡으로 고객과 소통해왔던 사업자들이 비즈니스에 최적화된 ‘옐로아이디’ 서비스를 통해 더 쉽고 편리하게 고객과 만날 수 있게 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밝혔다.


양성희 기자 sunghee@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하이브 막내딸’ 아일릿, K팝 최초 데뷔곡 빌보드 핫 100 진입 국회에 늘어선 '돌아와요 한동훈' 화환 …홍준표 "특검 준비나 해라" 의사출신 당선인 이주영·한지아…"증원 초점 안돼" VS "정원 확대는 필요"

    #국내이슈

  • '세상에 없는' 미모 뽑는다…세계 최초로 열리는 AI 미인대회 수리비 불만에 아이폰 박살 낸 남성 배우…"애플 움직인 당신이 영웅" 전기톱 든 '괴짜 대통령'…SNS로 여자친구와 이별 발표

    #해외이슈

  • [포토] 세종대왕동상 봄맞이 세척 [이미지 다이어리] 짧아진 봄, 꽃놀이 대신 물놀이 [포토] 만개한 여의도 윤중로 벚꽃

    #포토PICK

  • 게걸음 주행하고 제자리 도는 車, 국내 첫선 부르마 몰던 차, 전기모델 국내 들어온다…르노 신차라인 살펴보니 [포토] 3세대 신형 파나메라 국내 공식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전환점에 선 중동의 '그림자 전쟁'   [뉴스속 용어]조국혁신당 '사회권' 공약 [뉴스속 용어]AI 주도권 꿰찼다, ‘팹4’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