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AD]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청량리역' 1호선 멈췄다…"한동안 사고 잠잠하더니 또?"

최종수정 2014.08.19 15:22 기사입력 2014.08.19 13:47

댓글쓰기

서울지하철 1호선 열차가 청량리역서 멈춰서는 사고가 발생했다. (사진=트위터 캡처)

서울지하철 1호선 열차가 청량리역서 멈춰서는 사고가 발생했다. (사진=트위터 캡처)


[아시아경제 온라인이슈팀] 청량리역서 1호선 멈췄다…"한동안 사고 잠잠하더니 또?"

1호선 열차가 멈춰서는 사고가 발생했다.

19일 오후 12시19분쯤 서울 지하철 1호선 청량리역에서 순간적인 단전으로 전동차가 멈춰서는 사고가 발생했다.

코레일에 따르면 인천에서 소요산으로 향하던 코레일 소속 전동차가 제기동역에서 청량리역으로 운행하던 중 순간적으로 전기가 끊어지면서 열차가 갑자기 멈춰 섰다.

코레일은 해당 전동차에 타고 있던 승객 800여명을 바로 내리게 해 청량리역으로 이동시켰다.
이 사고로 서울역과 청량리역 사이 전동차 운행이 약 40분간 중지됐다. 이후 12시 55분께 서울역 방향 운행은 재개됐지만 의정부 방향은 여전히 운행이 중단된 상태다.

서울메트로는 구원 차량을 보내 사고 열차와 연결하는 작업을 진행하고 있다. 사고 열차는 인근 차량기지로 옮겨질 예정이다.

서울메트로 관계자는 "이 구간에서 순간적으로 단전이 일어나 전동차가 멈춘 것으로 보고 있다"며 "정확한 원인을 파악하는 중"이라고 설명했다.


온라인이슈팀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