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AD]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中 주택 구매 제한령 속속 해제

최종수정 2014.08.17 15:12 기사입력 2014.08.17 15:12

댓글쓰기

[아시아경제 백종민 기자] 부동산 경기 침체에서 벗어마지 못하며 지난 2010년부터 주요 도시에서 시행된 '주택 구매 제한령'이 속속 해제되고 있다고 중국신문망(中國新聞網) 등 중국 언론들이 17일 보도했다.

헤이룽장(黑龍江)성 하얼빈(哈爾濱)시는 2011년 2월 도입한 주택 구매 제한령을 16일부터 공식 해제했다. 하얼빈에서 신규 또는 기존 주택을 구매한 사람은 소유권 등기 시 하얼빈에 2채 이상 주택을 보유하지 않았다는 사실을 증명해야 했지만 제한평 해제에 따라 그럴 필요가 없게 됐다.

이제 주택 시장 과열 방지를 위해 주택 구매 제한령을 도입한 중국의 46개 도시 가운데 현재까지 이를 고수하는 도시는 베이징, 상하이, 선전, 광저우 등 11곳에 불과하다.

중국 국가통계국에 따르면 올해들어 7월까지 중국 전체 주택 판매면적과 판매액은 전년 동기 대비 각각 9.4%, 10.5% 감소했다.

중국의 부동산 전문가들은 지방정부의 이 같은 정책 조정이 시장 살리기에 미치는 영향은 크지 않을 것으로 예상했다.
중국 국가정보센터 수석경제전문가 판젠핑(范劍平)은 "현재 각종 정책에도 불구하고 부동산 시장의 하락 추세를 막지 못하고 있다"면서 "적지 않은 2ㆍ3선 도시가 주택 구매 제한령을 잇따라 해제함에 따라 1선 도시들의 부동산 정책 방향에 시장의 관심을 쏠리게 됐다"고 말했다.


백종민 기자 cinqange@asiae.co.kr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오프라인 사주를 온라인으로!

  • 나의전성기는 언제? 사주를 알면 인생이 보인다.
  • 이 사람과 어때요? 연인, 친구, 상사와 궁합보기
  • 대운을 내것으로! 좋은 번호가 좋은 기운을 가져옵니다.

※아시아경제 사주 · 운세 서비스 입니다.